질문 95건
-
- Q취준생 면접시 질문있습니다.
- 오늘 온라인 MD쪽 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면접관님이 상당히 맘에 드신다고 본인은 뽑을거같다고 말하셨습니다. 궁금한거 물어보시라고 하는데 제가 면접이 처음이라 연봉이외에 복지는 물어보지 못했습니다. 스타트업 소기업이라 채용공고나 기업리뷰에는 기본적인거 밖에 적혀잇지않네요. 직무가 MD쪽이라 성과금이 있는지 복지가 어느 정도되는지 연봉협상은 어떻게 되는지 연차사용, 야근 이런거 물어봐도 되나요? 너무 돈을 밝히는 것같고 쉽고 편한일을 찾는거같다는 인상을 심어줄거같아 질문하지 못했습니다. 선배님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
답변 1
조회 87
2 | 일전 채택완료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
- Q업무경험보다 인성을 중시하는 회샤도 많다.
- 경력을 잘 쌓으려면, 상호커뮤니케이션이 원할해야 업무능력도 높아진다.
-
답변 1
조회 166
3 | 일전 채택완료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
- Q제 스펙중 부족한 부분이 궁금합니다.
-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경영학과에서 재학중인 3학년 입니다. 목표는 중견기업 기획경영팀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현재 스펙으로는 자격증은 한국사 1급, 컴활 1급, 전산회계 1급, 재경관리사가 있으며 대외활동으로 서포터즈 1회, 봉사 140시간, 공모전 2회 수상이 있습니다. 해외경험으로는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작년에 갔었는데 코시국으로 인해 1개월만에 복귀했습니다. (2020.02.말 ~ 2020.04.초) 어학점수와 인턴은 4학년때 준비할 예정입니다. 제 성격상 아무리 해도 항상 부족한 느낌이 있고 날고 기는 사람들을 너무 많이 봐와서 제가 많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선배님들께서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1
조회 116
7 | 일전 채택완료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
- Q토목계열 서울근무를 원합니다...
- 건설환경공학(구 토목) 재학중입니다... 서울에서 근무하며 출퇴근 시간이 정해져있는 일을 하고싶은데, 토목 문화가 군대식이고 야근이 잦은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근무지도 전국 각지이거나 해외에 나가서 일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전공을 살리면서 서울 근무가 가능하고 퇴근시간이 너무 늦어지지 않는 업종이 있을까요??
-
답변 8
조회 198
2021.02.10 | 채택완료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
- Q앞으로의 경력관리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 현재 나이 33살 앞으로 진로를 어떻게 잡아야할지 고민입니다. 대형 슈퍼마켓(롯데슈퍼나 이마트에브리데이같은)에서 현장직으로 1년 8개월 고객센터에서 3년 넘게 일을 했고 현재 운송회사 노무 관련 사무직으로 작년 10월부터 근무하고 있습니다. 지금 회사를 다니고 있긴한데 주어지는 업무량이 많아서 버겁네요. 보통 오전 8시 출근해서 오후 6시 퇴근에 한달에 한번씩 주말당직도 서야합니다. 거기에 업무가 많아 야근하는 경우가 1주일에 2~3번 있고요. 야근하면 밤 7~8시에 끝나더군요. 일단 1년간 근무할지 아님 3년 근무해서 다른 회사로 경력직 지원할지 고민입니다,
-
답변 9
조회 361
2021.02.07 |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
- Q쉽게 질리는 성격은 무슨 일을 해야 할까요?
- 사람한테는 정말 잘 안 질리는데 이상하게 일에는 정말 쉽게 질립니다. 이게 일이라고 해서 단순히 work의 의미가 아니라 그냥 쉬는 것, 좋아하는 것 조차도 쉽게 질려요. 며칠 쉬면 쉬는 거에 질리고 며칠 좋아하는 취미 하면 금방 질리고 이런 식으로요. 단지 좋아하는 일과 싫어하는 일의 차이는 싫어하는 일은 질리고 난 후에 다시 안 하고 좋아하는 일은 다른 일 하면서 쿨타임이 차면 다시 하고 또 금방 질리고의 반복입니다. 요즘은 정말 행정 공무원, 공기업처럼 틀에 제대로 박혀 있지만 질려도 그만 둘 수 없는 일을 해야 할지, 아니면 소방관이나 마케팅 직무처럼 큰 틀 안에서 계속 새로운 상황이 주어지는 일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저같은 분 계신가요?ㅠㅠ 조언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단순 사무직 2개월 인턴 해봤는데 일적인 부분에선 같은 일을 두 달 동안 매일 해도 질린다기 보단 돈을 버는 수단?이라고 생각하게 되어서 잡생각 없이 일만 하는 편입니다.)
-
답변 7
조회 304
2021.01.30 | 채택완료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
500
- Q취업 관련하여 궁금한게 있어서 문의합니다.
- 통계학과 재학중인데 컨텐츠기획 관련 부서에 취직을 할 수 있을지 고민입니다. 아무래도 제가 다뤄봤던 프로그램은 SAS나 SQL 파이썬 SPSS 정도 인데 이 프로그램들이 기획과는 거리가 좀 있다고 생각하는데 지원하게 된다면 붙을 가능성이 있을까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들어가게 된다면 분석툴을 사용할 수 있는 직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2
조회 391
2020.09.17 |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
500
- Q현대오일뱅크 관련 경험
- 안녕하세요! 현대오일뱅크 이번 하반기에 해외영업 직무로 지원해보려 하는데요, 정유사 관련 경험이 있으면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없어서요.. 해외 영업에 대한 제너럴한 직무 강점을 어필하려하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정유업계에 지원할 때 내세워 강조하면 좋은 부분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
답변 1
조회 313
2020.09.17 |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
- Q카드사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직무에 계신 선배님들께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통계학과 3학년 학생입니다. 단순히 전공을 살려 분석쪽으로 갈까 했지만 성격 상 분석보다는 좀 실용적인 직무가 맞을 거 같아서 빅데이터 마케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부터 딴 길로 새지 않고 좀 제대로 루트를 짜고 싶어서 이렇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1. 일단 현재 경영학 복수전공을 하는 게 좋을까요? 아님 단일전공으로도 충분할까요? 2. 그 외의 다른 준비해야 할 것들은 뭐가 있을까요? 예를 들어 전공 공부 외에 특정 자격증 또는 경력, 학점 등이요! 3. 우리나라에선 주로 카드사에서 빅데이터 마케팅을 많이 활용한다고 하던데 혹시 카드사 말고는 많이 활용되는 기업이 없을까요?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2
조회 317
2020.08.27 | 채택완료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
- Q취업 준비를 위해 어떤 부분에 가장 신경을 쓰셨나요?
- 취준을 위해 가장 신경을 쓴 부분과 가장 중요하게 준비하신 부분 그리고 가장 시간을 많이 쓰신 부분은 어떤 것들인가요? 그리고 취준이 끝나고 어떤 것들이 가장 유효했다고 느끼셨나요?
-
답변 6
조회 251
2020.08.26 | 채택완료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