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미납안내상담 업무 문의드립니다.

조회수 3,848 2019-08-20 작성
안녕하세요? 콜센터 업무는 접해본적이 없습니다.
미납안내 상담 사원 채용공고를 보니 영업도 없고 단순 미납안내만 진행한다고 되어있는데 업무강도나 실적 챌린지 같은건 없을까요? (실적 압박이 없는 회사는 없겠지만요;;)
기본급 210만원 정도에 300까지 가능하다고 되어있는데
보통 실수령액이 어느정도나 되나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0
  • 프로필 이미지 mentor3918525 전직장 Lv 1

    일반 인바운드를 해본사람인데 인바운드랑 많이다르진않을거라 생각하구요. 300까지가능하다고하는건 실적에따라 다를것같습니다. 단순미납안내라고하지만 실질적으로 영업도 있을거구요. 보통은 개월수에따라 기본급이 오르긴하지만 210만원에서 250만원사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2019-08-2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659462 전직장 / 10학번 Lv 1

    저는 콜업무를 1년 했었는데요
    저역시 일반 단순 상담이라고 했는데 영업과 실적이 나래비를 통해 실급여가 달라지더라구요
    그렇게 강한 압박과 실적을 강요를 하진 않지만 심적으로 많이 압박을 주는데 저는 시간이 지나니 익숙해서 괜찮았습니다.
    한번 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물론 성향에 따라 다르시겠지만..
    저는 일반 상담 직을 했을 때 급여가 세후 180정도 였습니당

    2019-12-2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983557 전직장 / 01학번 Lv 1

    영업은 없지만 미납안내하면서 회수하는 금액으로 실적산정이 되기 때문에 그에따른 스트레스고 있고, 아무래도 미납고객들 성향이 만만치 않음을 각오하고 지원해야 할것입니다

    2019-11-0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867244 전직장 Lv 1

    실적 압박은 완전 없진않습니다 지역별로 경쟁은 하고있구요 본인 회수금에 따라 실적이 잡혀서 인센티브를 받습니다.
    결론은 월급은 본인이 회수금 많을수록 월급이 많습니다.
    실수령액은 글세요 ㅎ...200은 넘을거예요

    2019-10-2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050954 전직장 Lv 2

    급여수준만 봐도 영업성이 없지는 않겠네요..

    2019-09-3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724865 전직장 Lv 1

    인센티브는 부서마다 다르고 인바운드(전화받는거) 아웃바운드(전화하는거) 차이가있고요 꼴등이랑 1등차이도 엄청커요 부서는 인바운드 p1.p2.전담 이렇게 4분류이고요 인바운드는 고객이전화하면 문의사항 처리 하는곳이고 나머지는 아웃바운드거든요 아웃지원해서 입사되면 p1부터 시작인데 그담에 p2 전담 이렇게 상위부서예요 이차이는 일종의 승진하면 이제 윗부서로 순차적으로 가는건데 300만원까지 받으려면 p2나 전담까지 가셔야해요 p1은 일등 실수령이 240정도 될거예요 p2에있을때 저는290까지 받아받어요 항상그렇게 받을수있는건 아니고요 승진이 그렇게 쉬운것도 아니고 받는사람이야 있겠지만 모두가그런거아니예요 특히 신입은 단순미납은 고객중에 하루이틀 미납이면 단순안내하는게 맞지만 입사해서 그런전화만 하루종일하는건 아니고요 단기연체부터 장기연체까지 전화해서 미납금회수목적이라서 해피콜처럼 단순한업무 아니고 실적압박이 있을수밖에없어요 다른곳처럼 콜만 받는다고 내실적이안니고요 돈이회수안되면 실적으로 인정안되서 운도 있어야하고 영업..저는이게 영업이라고 생각해요 판매가입은 아니여도 어쨌든 돈을 내게끔 꼬셔야하거든요 그런면이 영업이랑 같아요 p1실수령은 꼴등해도 196~210 정도 나올껄요 일등은 240 정도 꼴등해도 기본급만큼은 받고 아까말씀드린 승진해서 p2 부서변동되면 중간이하로 등수떨어져도 240정도 받고요 중간이상하시면 평균250~270 정도 되고요 일등하면 280~290정동 될꺼예요 성적순처럼 등수로 인센티브 받는데 p2 20만원부터 80만원 대까지 다양해요 내가돈을 얼마나 회수하냐 따라 그만큼 받는거예요 정해진 미납금안에서 직원끼리 서로 얼마회수하는지 경쟁하는거라서 시기.질투.텃세 장난아니고 실적압박 스트레스 장난아닙니다 견딜자신있음 들어가시고 아니면 아예가지마세요 시간낭비임 하는거에 비해 돈은많이줍니다

    2019-09-2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162737 전직장 Lv 1

    미납 문의 고객이 직접 전화했을때 응대하는 인바운드/미납고객에게 전화해서 납부를 유도하는 아웃바운드로 나눠지고 실수령액이 세외 첫달190 이상이었습니다 실적에 따라 당연히 차등적으로 지급되나 콜센터 중에서는 월급이 제일 많은 편입니다

    2019-09-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545260 전직장 / 07학번 Lv 2

    2년전 신한카드 미납센터 근무했습니다
    단기채권중 신한카드는 매우 힘든회사입니다.
    철저히 업무실적에 의해 평가되며 평균이하의 성적일 경우 관리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강한 압박을받게됩니다.
    서로챙겨주고 상냥한 그런 분위기는 아닙니다
    본인이 실력이 있으시고 멘탈이 강하시다면 추천드립니다만, 추천드리고싶은회사는 아닙니다
    꼭 단기미납채권에 가셔야한다면 차라리 sc, 삼성카드 쪽을추천드립니다.
    신한계열은 정말 추천드리지 않으며 실수령액은 p1~전담 부서에 따라 상이하지만 최소 220 이상은 받습니다.

    2019-09-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082754 전직장 / 01학번 Lv 1

    미납안내 맞지만 그에따라 정확한 정보를 안내해야하고 돈 못내는 사람한테 돈내라고 하니 간혹가다 쌍욕을 하거나 구구절절 사정얘기하는 사람등 다양한 사람을 상대해야하지만 카드회사 그것도 단순히 미납안내만 하는거기때문에 카드회사 인바운드나 다른 통신사에 비해서 교육강도는 낮은편입니다. 그 안에서 누가 회수금액이 많은가 적은가로 실적이 나눠지고 여초회사 특성상 텃새나 신입이라 감안해야할 부분도 크지요... 영업이 아닐뿐 실적압박이 없을 순 없지만 초기엔 그닥 부담안될꺼고 시간이 지나다보면 주위 환경에따라 자연스럽게 실적욕심이나 스트레스는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콜센터가 처음이라하니 화장실도 자유롭게 못가고 근무시간에 내 사적인 전화통화나 인터넷 서치등 소소한 내 잡무는 전혀 못합니다. 아마 쉬는시간도 정해져있을껄요... 그저 기계적인 업무와 업무환경입니다. 파견직이라 장기적으로 일하는건 어렵고 일이년 일하기엔 보수도 괜찮고 타콜센터에 비해 괜찮을껄요..?

    2019-09-0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181211 전직장 / 08학번 Lv 1

    영업없는건 맞아요 아웃바운드지만 영업이 아니죠 돈받아내는 추심에 가깝다고 봐야죠
    그래서 내가 꿀릴건 없어요 근데 쳐내야하는 수가 어마어마하긴 하더라구요
    저는 교육까지만 듣고 그만둔 사람입니다

    2019-09-0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