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회계팀에 대한 인식

조회수 2,334 2021-08-14 작성

안녕하세요. 회계팀에서 신입사원으로 근무중입니다. 다른 부서가 회계팀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5
  • 회계쪽은 머리가 아플것 같은 느낌이지만 경력이 쌓이면 평생 먹고사는 걱정은 안해도 되는 직종인것 같아요. 회계쪽에 근무하는 친구를 보니 이직도 잘 되고, 평생 회계쪽에서 근무하네요.

    2021-08-2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641959 8년차 Lv 1

    다른부서에서의 회계팀이미지는 좀 딱딱하고 재미없어보이는 이미지 입니다. 다만, 확실한 건 회계팀 경력은 이직할 때 너무 좋은 경력이 될 것입니다.

    2021-08-1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Kimyoungk 5년차 Lv 2

    댓글이 좋든 나쁘든 그것은 당신이 쓰고 싶은 사고방식에 달려 있지만 당신이 댓글을 달기 위해 좋다고 생각했던 모든 것 당신의 친구나 당신을 보고 있는 당신의 사람, 그리고 당신의 글을 보고 기뻐할 당신의 댓글

    2021-08-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977088 사무담당자 / 25년차 Lv 3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제 경험으로는 돈있으니 힘 있는 부서, 다가가기 어려운 부서, 근데 막상 직원들과 지내보니 그냥 한 직원이더라구요.

    2021-08-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065882 IT·기술영업 / 17년차 Lv 4

    회계팀에서 무엇을 하는지 모르는 회사 사람들도 많아요~~
    일종의 별동대라 생각하기도 합니다. 전문가 집단이라 여기지요~~

    2021-08-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070423 경영·비즈니스기획 / 32년차 Lv 4

    기업규모에 따라 다르게 생각 할수도 있겠지만 경영지원 부서 중 하나라고 보시면 되겠죠?

    근무를 하다보면
    직무관계로 독촉도하고 협조도 구해야 하는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지원부서라고 어느부서든 쉽게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소위 헤게모니라고 해야하나요?

    제가 오랜동안 경험도 했고
    후배틀을 봐도 당당하고 열심인 분들이 많다고 봅니다.

    2021-08-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786556 경영·비즈니스기획 / 15년차 Lv 1

    글쎄요~ 회사마다 다르고, 규모마다 다르죠. 가족같은 분위기라면 좀 더 나을수 있겠고, 대부분 자기 업무 외엔 신경 안 쓰는경우가 많으나, 회겨팀은 특성상 자금 관련 업무를 하다보니 거리를 두는 편이기도하고, 사측에 가깝다고 보는 경향이 있죠.

    2021-08-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500091 경영·비즈니스기획 / 16년차 Lv 3

    싸가지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한 팀에서 보통 한 두명정도의 원만한 인간형을 가진분들이 나머지 개 싸가지들을 타 팀과의 분쟁으로부터 중재하거나 그러죠 ㅎㅎ
    결산때문에, 뭣때문에... 바쁘다는 말만 입에달고살고 본인들 본연의 업무는 떠넘기기일수 ㅎ
    다른팀도 다 바쁜데 말이죠.
    그냥 기본적으로 재수없고 싸가지없는 부서라고 생각하심됩니다.

    2021-08-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957961 경영·비즈니스기획 / 20년차 Lv 2

    규모가 작은 회사는 회계, 재무, 경영기획을 한 팀에서 하기도 합니다. 회계는 좁게는 단순히 경영실적에 대한 숫자적 처리만 하는 staff 부서일지 모르지만 넓게는 경영기획과 공조하여 예산관리 및 경영실적 분석에 1차적인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회사 규모 및 역할에 따라 회계팀은 단순한 경영관리부서로서 특별한 이슈없는 원만한 부서일수도 있고, 반대로 강력한 통제권을 가진 부서일 수도 있는데 이 경우 다른 부서와 상황에 따라 갈등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든 원칙적으로는 회계팀의 요청에 따라야 하는게 다른 부서들입니다

    2021-08-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398120 경영·비즈니스기획 / 31년차 Lv 3

    다른부서에서 회계부서를 일반적으로 돈을 관리하다보니 원칙만을 따지고 꼼꼼하고 깐깐하다고 생각하지만 사람마다 다를것입니다.
    타 부서에서 발생하는 일은 대부분 자금 흐름과 연결이 되어 있어서 타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셔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타부서원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해야하니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게 좋겠지요.
    그러면 좋은 평가를 받을겁니다.
    단, 좋은 관계와 회계부서의 원칙과는 다른 문제입니다.

    2021-08-1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