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담당자가 자기소개서를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하게 읽는다는 전제 하에 작성된 자기소개서입니다. 항목에 적합한 사례의 선정, 인사담당자의 흥미를 끌 수 있을 만한 요건이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서론->본론->결론의 구조로 작성하여 글을 끝까지 읽어야만 지원자의 경험과 강점, 역량을 알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인사담당자가 자기소개서를 꼼꼼하게 모두 읽을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이 때문에 핵심내용을 서두에 배치하여 인사담당자에게 자신의 강점과 역량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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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특별할 것은 없지만, 항목의 요구사항에 맞도록 잘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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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직무와 관련된 역량을 키우기 위해 전문대학 전기과에 입학했다.’는 내용처럼 직무와 관련하여 자신의 강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경험을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아쉬운점 2 항목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항목을 구성할 때 필요한 내용은 포함되어 있으나 초점이 잘못 맞춰져 서술 방향이 항목에 맞지 않는 경우입니다. 지금처럼 단순히 공부를 하게 된 과정을 시간 순서로 나열하지 말고, 직무 역량을 기르기 위한 계획과 노력을 보여주는 글로 수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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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핵심내용을 서두에 배치하지 않으면 인사담당자에게 자신의 경험과 강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어렵습니다.
아쉬운점 2 항목에서 요구하는 적절한 사례이기는 하지만 의견차이로 인한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지원자의 노력이 크게 부각되지 않습니다. 갈등의 해결과정이 구체적이지 않은데다 식상하게 느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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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내용을 다 읽어야만 하는 ‘서론->본론->결론’의 구조입니다. 인사담당자가 자기소개서를 꼼꼼하게 읽을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이 때문에 핵심내용을 서두에 배치하여, 인사담당자에게 자신의 경험과 강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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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사례 자체는 충분히 인사담당자의 흥미를 끌 요건들이 충분함에도 이를 효과적으로 살리지 못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이 부분이 핵심 내용이기도 하고, 인사담당자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 내용을 정리하여 서두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