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신용협동조합중앙회 2016년 하반기 신입 금융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부동산
  • 학점 4.1/4.5
  • 토익 600
  • 자격증 5개
  • 자원봉사 2회
  • 10,65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전문계고 진학을 통해 배운 OA활용능력]

전문계 고등학교에 입학 후 회계원리와 같은 상업 교과목과, 컴퓨터 관련 이론 및 실습과목 교육과정의 학습을 통해 다양한 OA능력 향상과 자격증 취득을 했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 때 회계원리에 관심이 있었고,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선생님과 함께 공부를 하였습니다. 전산회계 운용사 자격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자격증 취득을 목표더 열심히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1학년이 끝날 때 전산회계운용사 3급을 취득하게 되었고 이후 고등학교 상업교과목과 현재 전공중인 부동 산학을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2학년과 3학년을 거치면서 다양한 사무처리OA과목을 학습하였습니다. 그에 맞춰 엑셀과 한글프로그램을 공부하였고, 워드프로세서1급과 컴퓨터 활용능력 2급, 정보기기운용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38746Byte

답변
[적극적인 성격으로 현재진행형]

어릴 적 소극적 성격이 콤플렉스였고 이를 고치고 싶다는 생각만 하며 살아왔습니다. 대학 입학 후에도 성격은 여전히 소극적이었습니다. 군 입대 후, 분대장에 지원하게 되면서 소극적 성격은 버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후 자신감 있게 행동하며 적극적으로 행동했고, 성격은 점차 나아졌습니다.

그리고 3학년 때, 학과 학생회 임원을 맡게 되면서 소극적인 성격은 점차 사라졌습니다. 학과 선 후배를 이끌기 위해 말 하거나 발표하기 전에 많은 연습을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학과 분위기와 저의 성격도 점차 좋아졌습니다.

가만히 있기보다 직접 나섰던 이러한 경험들이, 단점이었던 소극적인 성격이 이제는 적극적인 저의 성격의 장점으로 변화하였습니다.

글자수 385659Byte

답변
[은행과는 다른 신협의 차별화]

고양시에 거주하며, 신협기관을 자주 봐왔습니다. 일반적인 금융기관과 다르게 신협중앙회를 제외하고 각 지역별로 운영되며 그 지역민들과 소상공인들 중점으로 소통하는 사업을 하는 금융기관으로, 회사입장이 아닌 조합원 위치에서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창조하고 그것을 제공하는 기업이념에 감동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사회적으로 약자의 입장에서 다른 금융권과 다르게 차별화된 사업 등으로 서민금융이란 이름을 가지고 있는 신용협동조합의 구성원이 되고 싶습니다.

[사회공헌활동 전문 신협인]

신협의 존재 자체가 사회공헌활동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역주민들 및 소상공인들과 함께하는 신협은 존자 자체로도 지역경제활성화에 큰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지역사회에 봉사활동하며 몸으로 움직이는 신협인이 되고싶습니다.

고양시에는 특히 자원봉사센터를 통한 자원봉사자 모집과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기관을 통해 직접 봉사활동을 조직하며 지역사회를 움직이는 신협인이 되도록 노력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522910Byte

답변
[해비타트, 사랑의집짓기 봉사활동]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을 한 경험을 통해, 나의 작은 손길이 따뜻한 집을 제공해줄 수 있다는 사실에 무척이나 기뻣습니다. 집 짓기 전, 주거취약계층들이 원래 살고 있던 집을 방문해봤습니다. 정말 너무나도 열악한 곳에서 살고 있었고 얼른 새 집을 지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나의 봉사활동을 통해 집을 지어줄 수 있다는 것이 행복했습니다. 공구를 다루는 일과 재단하는 일이 서툴러 속도도 안나고 답답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능숙해지는 모습에 스스로 뿌듯해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집을 지었습니다.

비록 혼자 완성할 수는 없었지만, 나의 작업을 통해 집 짓기가 가능하다는 것에 기뻤습니다

[사랑으로 만드는 밀알베이커리]

장애우들과 함께 베이커리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처음엔 직접 빵을 만드는줄 알았지만, 장애우 분들의 능숙한 솜씨에 보조하며 빵을 만들었습니다. 장애우 분들도 직업훈련을 거치면 일을 잘 할 수 있지만, 비용과 무관심때문에 많이 소외되어 있어 안타까웠습니다.

정말 한 가지 일에 몰두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고 함께 봉사활동하는 내내 웃는 모습에 저도 모르게 절로 웃음이 나왔습니다.

글자수 6161,051Byte

답변
[부동산 금융 전문 신협인]
부동산학을 공부하면서 동시에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우선 부동산전공에 대한 전문지식과 커리어를 쌓기위해 준비하였고, 공부하면서 부동산 금융 분야에 흥미가 있었습니다.

부동산은 회계학적 분류로는 비 유동자산이지만, 유동화증권(MBS)을 발행하면 유동화자산(ABS)로 유동자산으로 변화하는것에 흥미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금융분야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신협에 문을 두드리고자 했습니다.

최근 국회 본회의에서도 신용협동조합에서 자산유동화증권을 발행할 수 있는 법안이 통과되어 부동산을 활용한 금융분야에 투자 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저의 역량과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했기에 지원하게 되었고, 앞으로 신협에서 전무후무한 부동산금융 전문가로서 입행하여 역량을 펼치고 자랑스러운 신협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44977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