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사)대한체육회 2015년 하반기 인턴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국어국문학과
  • 학점 4/4.5
  • 토익 920
  • 오픽 IH
  • 자격증 4개
  • 6,89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 넛지의 달인 ]
‘공부해라’ 혹은 ‘책 좀 읽어라’는 말보다는 좋은 책상과 의자, 책을 사주셨던 저희 부모님은 넛지의 달인이십니다. 강제적 방법을 동원하기보다는 공부하기에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초점을 만드셨던 부모님 덕분에 저 또한 ‘부드러운 설득의 기술’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특히 팀 프로젝트를 할 때 넛지를 활용하곤 했습니다. 조원들에게 지시하거나 시키는 대신 작은 일이나 사소한 장점 하나까지도 칭찬하곤 했습니다.

그 결과 모두가 적극적으로 임하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었고, 프리라이더로 인해 생기는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 The first mover ]
사소한 불편함도 지나치지 않고 먼저 개선하려 노력하는 ‘First mover’입니다. 출판사에서 근무하면서 본 업무는 편집이었지만, 책을 찾아서 배송하는 일도 맡곤 했습니다. 한 달이 지난 후부터는 쉽게 찾을 수 있었지만, 익숙해지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비효율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직원들의 불편함을 줄이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출판사의 전체적인 구조를 간략하게 그린 후, 어느 위치에 어떤 책이 있는지 적어 두었습니다. 또한 책의 품절 여부를 적은 표를 만듦으로써 불필요하게 쓰이는 시간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6321,064Byte

답변
[ S = VT ]
Success=Value•Time, 제 좌우명입니다. 저는 가치 있다고 여겨지는 일이라면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라도 성공이라는 결과를 얻어내고자 노력합니다.

좌우명을 실천함으로써 최고의 발표자로 뽑힌 경험이 있습니다. 2013년도 2학기에 교양 영어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회화에 자신이 없었고, 유창한 영어를 구사하는 학생들이 많아서 매우 위축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소극적인 태도로 일관한다면 회화 실력이 늘지 못할 것이라고 판단했고, 프리젠테이션에 자발적으로 지원했습니다. 발표 내용과 관련된 기사를 샅샅이 찾아보고, 사전을 이용해 발음 하나하나를 교정하고, 가족들 앞에서 여러 번의 리허설을 하는 등 2주간 온 신경을 이곳에 집중시켰습니다. 그 결과, 생애 첫 영어 프리젠테이션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교수님과 학생들이 뽑은 최고의 발표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 나만의 데드라인 ]
이러한 성격으로 인해 업무 처리에 걸리는 시간이 남들보다 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나만의 데드라인’을 정하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데드라인을 고려하여 시간과 업무량을 분배하고, 반드시 기한 내에 일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글자수 6131,026Byte

답변
[ Impossible? I`m possible! ]
계절학기 수업 중 ‘남학생 휴게실’을 주제로 조별과제를 수행했습니다. 남학생 30명을 무작위로 선발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휴게실의 존재 여부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었고, 알더라도 위생상태가 좋지 않아 이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비교를 위해 남학생 휴게실이 잘 되어있는 가톨릭대와 경희대에 방문하여 설문 조사 및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본교 휴게실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대한 보고서를 제출했고,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남학생 휴게실을 실제로 개선시키고 싶은 마음이 들었고, 조원들을 설득해 총학생회와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꾸준한 설득 끝에 남학생 휴게실에도 담당 관리자가 배치되었고, 층별 시설 안내도 옆에는 남학생 휴게실의 위치가 적힌 종이가 부착되었습니다.

남학생 휴게실은 예산 및 공간 확보 등의 문제로 인해 실현 가능성이 낮은 일이었지만, 이런 목소리를 내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통해 불가능을 보고 물러서기보다는 가능성을 보고 나아가야 함을 배웠습니다.

글자수 563952Byte

답변
[ 어두운 곳은 밝게, 밝은 곳은 더 밝게 ]
소치올림픽 영상을 찾던 중, **** **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비인기 종목과 아마추어 종목을 위주로 모아둔 것이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인터넷 중계를 통해 얻은 수익으로 각 단체들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가고 있음을 알고 매우 놀랐습니다.

대중의 관심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이를 이용해 선수들에게 격려와 지원을 하고 있는 대한체육회의 모습을 보면서 스포츠산업의 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음을 느꼈습니다. 이제는 대한체육회가 걸어온 노력과 성장의 길에 저도 함께 하고 싶습니다.

입사 후, 먼저 생활체육 진흥을 위해 힘쓸 것입니다. 입사 후 1년까지 국내외 생활체육의 트렌드에 대해 조사할 것입니다. 입사 후 3년부터는 대한체육회만의 콘텐츠를 만들어나갈 것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 콘텐츠를 만듦으로써 체육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국민 체력을 향상시키는 데 일조할 것입니다.

5년부터는 아마추어 선수들을 위한 복지 향상을 위한 계획을 세워 실천할 것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이를 통해 우수선수를 양성하고, 국가 브랜드를 강화하는데 일조할 것입니다.

글자수 6111,04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