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샘 2023년 하반기 인턴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사회복지학과
  • 학점 3.2/4.5
  • 인턴 1회
  • 4,28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고객과 10년, 20년을 내다보는 큰 그림을 그려나가겠습니다."
한샘의 SC 영업전문직군은 현재보다 미래를 그려나가는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영업'은 결제를 하는 순간이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입니다. 현재의 순간은 고객의 주거 니즈를 분석해 만족을 선사합니다. 미래에는 고객의 가구 현황, 새로운 니즈 등을 파악해 세련된 주거 디자인을 선보이겠습니다. SC직군은 가구를 통해 디자인을 그리고, 디자인을 통해 따뜻한 분위기를 선사할 수 있는 희망찬 직무라 생각합니다.
은행, 보험과 연관된 직무에서 무형의 금융 영업력을 바탕으로, 이제는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경쟁력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고객을 처음 만나는 순간, 빠른 시간 내에 고객의 니즈와 핵심을 파악하여 상황에 맞는 영업 전략을 펼칠 수 있습니다.
한샘 디자인파크에 방문한 고객을 맞이하는 순간, 한번 만난 고객은 쉽게 놓치지 않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영업에 임하겠습니다. 현재와 미래를 모두 내다보는 혜안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글자수 499851Byte

답변
"대상보다 값지며, 3수 끝에 이루어낸 장려상 수상"
OOO 사회 공헌재단에서 주최한 '제O회 20OO OOO 사회 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보다 값진 장려상을 3회차 도전만에 수상했습니다.
OO은행이 실행할 수 있는 사회 공헌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안을 떠올렸고, 지역 내 촘촘하게 이어진 수많은 영업점을 활용할 방안을 기획했습니다. 은행 영업점은, 업무 공간 외 유휴공간이 넓었는데 이를 활용한 복합문화공간 '북 카페 '조성을 떠올렸습니다. 지점 내 작은 독서 공간을 마련해 서가와 책꽂이를 마련하고, 고객들이 자유롭게 도서를 교환하며 읽을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또한 도서와 독서를 통해 고객이 지점에 오랜 시간 머무를 수 있도록 하는 모객 효과를 노렸습니다.
공모전을 준비하는 동안 OO지역 영업점 25곳을 돌아다니며 사업 실현을 위한 실사에 나섰습니다. 팀원들과 함께 발품을 팔고, 아이디어를 기획하며, 조금이나마 실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근거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507855Byte

답변
"기회의 땅 OO에서 청사진을 그려나가다!"
제가 근무를 희망한 OOOOO는 영업적인 측면에서 '기회의 땅'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 5년 안에 OO 지역 신축 주거 공간의 인테리어를 '한샘'으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현재 OOOOO는 지방 대도시권 중에서 재개발, 재건축 붐이 크게 일어나는 도시입니다. 대규모 아파트 단지는 물론이고 주상복합 오피스텔, 임대주택 등 다양한 형태의 주거 환경을 재정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규 공급 주택 물량 중 20~30대의 젊은 신혼부부 층이 입주하면서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가정으로서 인테리어를 꾸미고, 추후 자녀 출산에 따른 새로운 인테리어를 제시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택 한 동이 지어짐에 따라 잠재 고객을 노릴 수 있습니다.
저는 신축 주거 단지와 입주민을 면밀히 파악하여 고객이 한샘을 찾을 수 있도록 맞이하겠습니다.
5년을 넘어 장기적으로 새로운 인테리어를 선사하는 영업 전문가로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49883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