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는 직무 담당자로서 열정과 의지를 잘 전달하고 있으며 이를 사례로서 잘 설득하고 있습니다. 다만, 마지막 항목에서 첫째, 둘째, 셋째에서 전달하고 있는 것은 실천계획입니다. 입사 후 OJT 성적 상위1%, 매출실적2억, 근속년수 10년이라는 구체적인 계획은 무엇을 위해 준비하는 것인가요? 보다 상위의 개념으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를 위해서 어떠한 영업담당자가 되고자 하는지, 이를 위해서는 어떤 단계적인 과정이 필요한지를 고민해보세요. 그리고 그 비전을 먼저 제시 후 비전을 위한 첫째, 둘째.. 등의 과정을 전달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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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공간을 제안하는’이라는 표현을 통해 직무 담당자로서 지원자의 가치관을 잘 전달하면서, 자연스럽게 해당직무에 지원한 이유로 설명이 되고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일을 왜 ‘한샘’에서 하고자 하느냐에 대한 설득은 다소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1 사례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직무전문가로서 어떤 역량, 혹은 스킬인가요? 창의적 아이디어제안? 고객의니즈파악? 등으로 경험을 통해 얻은 것을 직무 담당자로서 갖추어야 하는 역량과 연결하여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보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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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학회장으로서 관찰과 관심을 통해 학생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이를 위해 좋은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지원자가 가지고 있는 관심을 통한 서비스마인드를 사례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영업담당자로서 갖추어야 하는 역량을 잘 어필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1 사례를 보았을 때 지원자의 강점을 추진력보다 ‘고객’이라는 것이 핵심을 두면 더 좋겠습니다. 영업전문직무가 한샘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를 보았을 때 더 경쟁력이 있는 내용이라 생각되며, 추진력은 이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어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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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신입사원으로서 중요한 것은 회사와 직무에 빠르게 적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상위 1%라는 구체적인 표현을 통해 지원자의 자세를 열정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업담당자로서 구체적인 수치로서 목표를 전달하며 이를 위한 열정을 보여주는 것으로도 지원자의 의지가 잘 어필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1 다만, 영업은 선호/우대하는 전공자는 있겠으나 전문영업인을 배출하는 전공은 없습니다. 따라서 비전공자라는 표현은 가급적 표현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패션디자인 전공자로서 어떤 부분이 도움이 될지를 어필해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소재, 컬러에 대한 이해.. 선호하는 패션과 공간의 조화 등등… 더불어 부족한 점은 어떤 것이며 이를 어떻게 보완해갈 것인지를 작성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