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엔에이치아문디자산운용㈜ 2023년 하반기 인턴 마케팅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법학부
  • 학점 3.9/4.5
  • 토스 Level7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수상 1회
  • 자원봉사 2회
  • 16,47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의 장점은 적극성입니다. 타 대형자산운용사에서 파견직으로 근무하면서 업무를 성실하게 처리하여 팀 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주어진 업무를 수행함에 그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추가 업무를 요청하고, 부동산 관련 실무를 공부해보고 싶은 열정을 어필하였고, 팀 내 좋은 평가 덕분에 부동산 부문 주간업무 보고 및 해외 컨퍼런스 콜 사전 질문지 한영번역과 미래에셋 글로벌리츠
결산 투자보고서 작성 등의 업무까지 맡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영국 SOAS에서 여름 학기 수업을 수강하면서 총 4분의 교수님들 중 3분께 적극적이고 친화력 좋은 학생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NH-Amundi자산운용의 기관마케팅의 인턴으로 근무할 때에도 맡은 업무를 성실하게 처리하는 것은 물론이고, 업무 관련 추가 경험과 공부를 통해 능동적이고 성장이 빠른 인재가 되겠습니다.
단점은 신중한 성격으로 인해 최종 결정에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스스로의 마감 기한을 주어진 기한보다 최소 3일 정도 앞당겨서 계획을 수립합니다. 타 학과 학생들과 ICT 모의분쟁 조정대회에 참가했던 당시에도 대회의 마감기한보다 스스로의 마감 기한을 3일 앞당겨 계획을 세웠고, 결과적으로 대회의 기한보다 4일 빠르게 제가 맡은 부분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남는 시간 동안 팀원들과 함께 충분히 검토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6781,160Byte

답변
"공모펀드 공시 경험 약 2달간 총 36건 공시"
공모펀드 공시 경험을 통해 상품관리 업무에 대한 핵심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재 타 운용사의 상품마케팅본부의 인턴으로 근무하며, 5월부터 7월 초 현재까지 운용역 변경 정정신고, 펀드 정기갱신 등 총 36건의 펀드 공시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투자설명서 등 상품 관련 법정 문서를 작성하고 DART 공시 및 회사 홈페이지 공시를 진행하였습니다. 공시 과정에서의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꼼꼼하게 작업하였습니다. 이외에도 효력발생과 관련하여 판매사와 원활하게 소통하며 업무를 차질 없이 수행하고 있습니다.

"IM 작성 및 업데이트, 판매사 요청 대응"
PPT작성능력과 소통협력 역량도 갖추고 있습니다. 상품마케팅본부 인턴으로서 펀드의 IM과 회사소개서 업데이트 및 위탁운용사
제안 펀드의 투자제안서 작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소통협력 역량을 발휘하여 유관부서와 긴밀히 협업하였습니다. 또한 위탁운용사 선정 공고에 대응하여 RFP, RFI 등 제출 요구 자료들을 꼼꼼하게 준비하였으며 펀드 월간운용보고서, 위험등급 확인 판매사의 요청사항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여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Excel과 Word 등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분기운용보고서 작성 등의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업무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유지하였습니다.

글자수 6941,178Byte

답변
현재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이를 달성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국내에선 배울 수 없는 과목을 접하고자, 2022년 기준 개발학 QS랭킹 전 세계 2위로 평가받은 영국 SOAS의 Summer Programme에 참여하여 영어 수업과 개발학 관련 과목을 수강하였고 이를 통해 어학 능력과 분석적 사고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개발학 과목의 경우 학습 태도, 언어능력 등 총 4개의 평가항목에서 모두 최고점을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의 교류에도 적극적으로 나섰고 수업을 진행한 4분 중 3분의 교수님들께 친화적이고 적극적인 학생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도전경험을 통해 매사에 적극적인 태도를 지니게 되었으며 이러한 적극성과 함께 특유의 성실함으로 글로벌역량, 지식탐구 역량 등을 인정받아 대학에서 수여하는 인재인증을 취득할 예정입니다. 학업적으로는 법학과 금융을 어우르는 융합인재가 되고자 했습니다. 자본시장법과 상법 등의 법률은 물론이고,
금융 연계전공을 통해 경제 경영과 더불어 수학과 통계 전공까지 공부하였습니다. 특히 금융통계 및 보험수리학개론 과목의 경우 비전공자임에도 불구하고 모두 A0의 성적을 얻었습니다. 고등학교 이과 수학 과목을 배우지 않아 어려움이 있었지만 고등학교 문제집을 직접 공부하며 대학 수업을 수강하였고 좋은 성적을 얻었습니다.

글자수 6851,170Byte

답변
NH-Amundi 자산운용의 기관 마케팅 직무에 지원하고자 하는 이유는 기관 마케팅 업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타 운용사의 상품마케팅 본부에서 근무하며 신규 설정 펀드의 펀딩 과정을 지켜보고, 해당 펀드의 투자제안서 작성 보조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이를 통해 기관 마케팅의 중요성을 깨닫고 관련 업무에 대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NH-Amundi 자산운용은 국내외 기관투자자에게 다양한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며 특히 기관 마케팅은 기관투자자와의 긴밀한 관계 구축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투자자의 신뢰를 얻는 핵심 업무입니다. 저는 이러한 업무를 수행하며 기관투자자에게 필요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여 신뢰를 구축하고 투자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전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국제금융센터의
Daily Briefing 보고서를 스크랩하며 글로벌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리츠 관련 교육을 이수하는 등 다양한 상품군과 시장 동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상품 및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데 활용하겠습니다. 또한, 운용보고서 작성, 괴리율 등 판매사의 자료 요청에 대응하여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알맞은 자료를 준비하는 문제해결능력과 소통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관투자자와의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여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회사의 투자유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글자수 6881,178Byte

답변
"펀드 관련 콘텐츠 제작"
OOOOO의 서포터즈로 활동하면서 펀드 관련 카드뉴스와 홍보물을 제작하였습니다. 특히 ESG펀드 홍보물의 경우 우수 결과물로 선정되었으며 SNS 상에서 127개의 좋아요 수를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OOOOO의 앱(App)의 신기능 홍보를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이렇듯 펀드 관련 콘텐츠 제작 및 홍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관련 경험과 능력을 갖추었습니다.

글자수 21936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