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화생명보험㈜ 2022년 하반기 신입 금융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글로벌금융전공
  • 학점 3.47/4.5
  • 토익 895
  • 자격증 3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동아리 1회
  • 14,35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소통과 신뢰"

저는 한화생명보험 법인영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학생회 활동과 야구동아리 회장 등을 경험하며 타인과 소통하며 함께 일하는 것에 대한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법인영업 직무는 다양한 기업이나 기관들과 소통하면서 업무를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다양한 규모의 거래처를 상대로 영업하려면 함께하는 직원들과의 소통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팀이 되어서 함께 발로 뛰는 법인 영업 직무가 저의 능력을 잘 발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OO OOOO퇴직연금 본부에서 인턴을 했을 때 매일 정해진 업무 루틴을 지키려고 노력했습니다. 금융업의 특성상 고객님들이 자산을 맡겨주시기 때문에 다양한 요구사항이 많았고, 이를 다 처리하려면 항상 정해진 일을 제시간에 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이러한 항상성에서 나오는 신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금융 영업은 1순위가 신뢰, 2순위도 신뢰, 3순위가 상품입니다. 고객의 신뢰를 얻고 나서 잘 구성된 상품으로 제안서를 작성해야 성공적인 영업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소통과 신뢰를 통한 LIFE PLUS가 제가 한화생명에 지원한 이유이자 적합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580992Byte

답변
"끊임없이 노력하는 인재"

한화생명보험은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생명보험사로 계속해서 발전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고객님의 LIFE PLUS를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학부에서 보험시장론, 금융통계, 금융수학 등의 과목들을 영어강의로 수강하고, AFPK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한화의 Life Plus를 통해 고객님들의 삶의 질을 높여드리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학과에서 진행한 미국금융연수를 통해 블랙록, 골드만삭스 등을 견학하며 월가의 금융시장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를 토대로 OOOOOO 퇴직연금운영부에서 인턴 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금융상품이 판매되는 과정을 보고 이를 통해서 고객님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켜드리고자 노력했습니다. 또한 금융 산업은 고객님들의 자금을 운용해드리기 때문에 더욱 안전을 추구하고, 항상 발전하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점을 느꼈습니다. 그중에서도 안정적인 Life에 도움 되는 퇴직연금 시장은 최근 적립금 운영위원회 설치 등 근퇴법 개정사항과 디폴트 옵션의 도입 등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변화하는 시장에 대한 이해와 이를 활용하기 위한 학습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한화생명에서도 이처럼 변화하는 시장에 대해 계속해서 공부하고 자문을 구하겠습니다.

글자수 6591,128Byte

답변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노력하는 인재"

부모님께서는 항상 저에게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직접 몸으로 체득하는 방법을 강조하셨습니다. 일례로 중학교 때 NGO 단체에서 운영하는 여행학교를 통해 인도, 네팔을 3개월 가량 여행하면서 히말라야 도보여행, 제3세계의 문화 등을 직접 체험해봤습니다. 특히 히말라야 트레킹을 할 때 해발 3000m 이상의 ABC베이스 캠프를 오르면서 고산병에 걸려서 고생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걸 극복하고 목적지에 도달한 뒤에 발 아래로 펼쳐진 풍경을 보면서 힘들어도 조금만 참고 이겨낸다면 해내지 못할 일이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르침 덕분에 직접 몸으로 부딪치며 설령 실패를 겪더라도 성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는 중학교 때까지 공부를 잘 못 하는 학생이었습니다. 300여 명의 학생 중에서 200등 정도의 성적을 받았었습니다. 그때 부모님께서 일정 등수 안에 들면 가지고 싶었던 컴퓨터를 사주신다는 목표를 주셨고 열심히 노력해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자신감을 얻어서 고등학교에서는 전교 1등도 달성해봤습니다. 비록 처음부터 뛰어나다고 할 수는 없지만 낮은 곳에서부터 차근차근 성장하면서 노력하는 자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화생명에서도 '자세는 낮게 목표는 높게' 라는 생각으로 차근차근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6781,159Byte

답변
"공무원 시험의 실패와 재도전"

2년 반 동안 7급 공무원 수험을 준비한 적이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을 뚫기 위해서 많은 양의 공부를 하였고 잠도 줄여갔습니다. 특히 평소에는 생소했던 각종 법과목과 행정에 관해서 공부하면서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습니다. 때문에 매일 할 공부의 양을 스케줄표에 기록하는 습관을 지니게 되었고, 오답 노트와 간략한 필기 노트 등을 작성하며 실수를 줄이고 핵심을 요약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가족들과 주변 사람의 응원 덕분에 힘든 수험생활을 잘 이겨냈지만 결국 합격의 결과는 저에게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이후 수험기간 동안 터득한 끈기와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항상 아쉬움이 남지 않도록 모든 일에 책임감을 느끼고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금융권에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한 뒤에 인턴을 해보려고 원서도 지원해보고, 현업에 종사하시는 선배님들과 만나면서 조언도 구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시작한 한국투자증권에서의 인턴 생활도 후회가 남지 않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미리 직장생활도 경험해보고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어떻게 일하시는지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허비하고 싶지 않은 마음에 직원분들께 질문도 많이 드리고 메모도 하며 노력했습니다. 이처럼 수험생활은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있다면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세를 배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화생명에서도 지금처럼 항상 노력하는 자세를 유지하겠습니다.

글자수 6911,201Byte

답변
"전문성과 소통 능력"

법인영업 직무는 소통능력과 전문성을 동시에 가져야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품과 시장을 이해해야 고객님들을 설득하고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한화생명의 재무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서 자격증 공부 등 업무에 필요한 지식을 학습하겠습니다. 열정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학습하여 나 자신도 성장하고, 내가 성장함으로써 조직의 핵심역량을 꾸준히 발전시켜 한화생명을 발전시키겠습니다. CFP, CFA등을 취득하여 단순한 영업이 아닌 지식을 바탕으로 한 전문적인 영업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 LIFE PLUS를 도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및 팀원들과 원활하게 소통하겠습니다. 법인영업의 특성 상 계약의 규모가 크기 때문에 혼자가 하는 영업이 아닌 팀 단위로 하는 영업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팀원분들과 원활하게 소통하며 고객님들께도 주기적으로 방문하며 새로운 상품도 제안 드리고,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발로 뛰는 영업을 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52189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