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화생명보험㈜ 2017년 상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한국사학과
  • 학점 3.8/4.5
  • 토익 960
  • 오픽 IH
  • 자격증 3개
  • 해외경험 1회
  • 41,123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5

진정성이 느껴지는 자기소개서 이며 지력이 뛰어난 사람이라는 느낌을 줄 정도로 글을 잘 쓰는 지원자입니다. 지원분야와 관련된 경험은 없지만 회사와 일에 대한 마음가짐이 남다르다는 느낌을 주었다는 점이 합격의 요인이라 생각됩니다. 장점 : 모든 항목이 호감 가는 소재로 채워져 있고, 각각의 경험에 대해 나름의 의미를 부여하고 있고 그 내용이 좋습니다. 관련된 경험은 부족하지만 그 단점을 넘어서는 지원자의 진정성이 느껴진다는 점이 좋습니다. 단점 : 지원분야 및 회사와 관련된 직접적인 경험이 없었다는 점이 유일한 단점입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숫자로 증명하다]

과거 학점 관리에 소홀했던 것에 대한 후회를 만회하고, 스스로의 가치를 증명해내기 위해 `4학년 1학기 평점평균 4.0 이상`이라는 목표를 세웠습니다.좋은점 1

4.0의 길은 쉽지 않았습니다.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와 개념이 난무하는 수업도 있었고, 모든 것에 완벽을 기해야 했습니다. 개인적인 어려움은 야간이나 주말을 이용하여 스스로 보완할 수 있었지만, 가장 큰 난관은 조별 과제 4개를 동시에 소화해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좋은점 2혼자서 잘 한다고 결과를 낼 수 없었으며, 비협조적이거나 불성실한 팀원을 만나기도 했습니다. 각자 스케줄을 맞추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의 극복 역시 배움에 값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PPT 작성과 발표를 항상 자발적으로 맡았고, 다른 친구들이 자료 조사나 레포트 작성에 어려움을 겪으면 밤을 새서라도 과업을 분담했습니다. 그 결과 모든 팀원 기여도 평가에서 만점을 확보했습니다.좋은점 3

결과적으로 4학년 1학기는 4.17의 성적을 받으며 마무리 되었습니다. 저는 이 경험을 통해 목표 의식, 그리고 팀을 위한 희생정신을 배웠습니다. 또한, 자신감을 되찾았기 때문에 이러한 상승세를 이어 다음 학기도 4.2의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한화생명에서 지점관리 업무를 수행할 때도, 실적 부진이나 FP들의 비협조 등 어려운 환경과 마주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극복하고, 수치로 증명해 내겠습니다.좋은점 4

글자수 7001,184Byte

좋은점 1 결론을 서두에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본 항목은 어려움과 역경이 강조되는 것이 중요한 항목인데 이 부분에서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좋은점 3 상황에 대처하는 지원자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내용에 대해 신뢰를 주고 있습니다.

좋은점 4 제시한 소재의 결과뿐만 아니라 그 이후의 상황을 제시한 점도 좋고 이런 경험이 입사 후 회사에서 업무를 수행할 때, 어떻게 연결될 수 있는지 제시한 점도 좋습니다.

답변
[오래 같이 갈 사람들을 찾아서]

학회 리쿠르팅 업무에 참여했을 때 저의 강점인 `정직함`과 `적극성`을 무기 삼아, 우수 인력 확보와 이탈률 감소에 기여하는 양적/질적 리쿠르팅 성과를 창출한 경험이 있습니다.좋은점 1

두 학기 동안 교내 패션 마케팅 학회에서 활동했습니다. 소수의 인원으로 매주 프로젝트를 부여받아 진행하기 때문에 밤 늦게 까지 회의가 이어지거나, 발표 자료를 작성하느라 밤을 새울 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이러한 부담은 어렵게 선발한 학회원이 중도 포기하는 상황으로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또한, 각 학과 단위의 행사가 많은 1학기의 리쿠르팅 시즌에는 지원자 확보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좋은점 2

저는 `솔직한 상담`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리쿠르팅 부스에서 관심을 보이는 지원자들을 상담할 때, 학회 생활 중 있을 수 있는 힘들고 지치는 상황에 대해서는 매우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그 대신, 기업과의 산학연계 프로젝트를 통한 실무 경험 기회, 선배들과의 네트워크 형성 등 극복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이점과 보람을 크게 강조했습니다. 더불어, 저는 부스 홍보나 SNS 공유에 그치지 않고, 패션/마케팅 관련 수업이 진행되는 강의실을 모두 방문하여 적극적인 PR에 나섰습니다. 좋은점 3그 결과 전년 1학기 대비 지원자 수가 증가했고, 리쿠르팅 과정에서의 정직한 설명이 선행되었기 때문에 확실한 의지와 끈기를 갖춘 후배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6941,184Byte

좋은점 1 결론을 서두에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지원자의 글을 체계적으로 보이게 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좋은점 2 배경설명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내용이 군더더기 없이 정리를 잘 했습니다.

좋은점 3 문제를 해결한 경험을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조직이 가진 단점을 솔직히 공개하고 그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이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는 점이 지원자를 돋보이게 하고 있습니다.

답변
[목표 달성의 길 : 동기부여]

win-win을 추구하고, 실현하는 금융영업인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강력한 목표 달성 의지를 갖춘 FP를 확보 및 양성함으로써 지점의 영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점/지역단의 고객 규모 및 관리에 힘쓰면서 더 많은 고객이 생명보험의 가치를 이해하고 누리는 환경을 조성하는 영업관리자가 될 것입니다.좋은점 1

저는 상대방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특화된 강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학원 조교로 후배들의 성공을 지원했던 경험은 강점을 가장 잘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편입 성공 이후, 수험 기간을 보냈던 학원의 조교가 되었습니다. 100:1의 치열한 경쟁과 어려운 시험 난이도로 인해 좌절감을 겪거나 포기까지 생각하는 학생들을 만났습니다. 먼저 그 길을 걷고, 결국 극복해 낸 입장에서 적어도 미래에 대한 불안감만큼은 확실히 해결해 주고 싶었습니다. 또한, 저의 도움으로 성공하는 사례를 최대한 많이 남기고 싶다는 사명감이 있었습니다.좋은점 2

저는 30명 이상의 학생에게 공부 시간과 방법, 교재 선정, 그리고 원서 접수 전략까지 제가 겪었던 경험과 수집해 온 자료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상담을 제공하며 동기를 부여했습니다. 학생들은 목표에 맞추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으며, 그 결과 80% 이상이 합격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좋은점 3이 능력을 바탕으로, 한화생명의 FP 성공 사례 제조기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6981,182Byte

좋은점 1 지원분야와 연관된 용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점, 목표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지원분야에 직접적으로 연관 있는 경험은 아니지만 지원자의 글 솜씨로 인해 내용이 호감을 주고 있습니다.

좋은점 3 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내용에 대해 신뢰를 주고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답변
[배울 자세를 갖춘 자]

제가 한화생명에 채용 되어야 하는 단 한 가지의 이유를 제시해야 한다면, `학습 의지가 있는 인재`라는 점을 강조하겠습니다.
대학 입학과 동시에 금융권 취업에 열정을 투자한 사람들과 비교한다면, 저의 이력서는 초라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력서 위에 보이지 않는 열정을 꼭 증명하고 싶습니다.

저는 이제 `걸음마`를 떼었습니다. 한화생명 입사 지원을 결심한 그 날, 그 순간 이후로 저는 매일 생명보험사의 영업관리 직무에 대해서, 그리고 보험 상품의 가치, 효용, 조건에 대해 고찰하며 깨우쳐 가고 있습니다. 그저 취업을 위한 `묻지마 지원`이었다면 절대 하지 않았을 일입니다.
계속 묵묵히 준비하겠습니다. 면접장에서는 지금보다 한 뼘 성장한 모습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좋은점 1

글자수 400679Byte

좋은점 1 지원자의 진정성이 느껴진다는 점이 좋습니다. 기업에서도 이미 많은 것을 갖춘 지원자보다 회사나 일을 위해 마음가짐이 좋은 지원자를 더 선호합니다. 인사담당자에게 호감을 주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