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삼성화재서비스손해사정㈜ 2017년 상반기 신입 금융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42,833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4

자기소개서 분량이 적어서 깊이 있는 분석이 어렵지만 현재 작성된 내용에서 특별히 문제가 되는 부분이 없을 정도로 핵심적인 내용 위주로 잘 작성하였습니다. 내용이 적은 것은 글자 수 제한 때문이라 이해하고 내용을 분석하였습니다. 우선 지원자는 글을 잘 쓰는 강점이 있습니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말을 군더더기 없이 잘 제시하였고, 적절하게 근거를 제시하고 있는 점도 좋습니다. 결정적으로 지원동기와 포부가 고민을 하고 쓴 것 같은 느낌을 주고 있으며 내용도 잘 정리되어 있어 지원자의 의도와 생각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재치 넘치는 상담가 OOO입니다. 친구들이 속상할 때 저를 찾아와 고민을 이야기 합니다. 그런 후에 제가 함께 공감해줌으로써 홀가분한 마음으로 미소를 보이며 돌아갑니다. 우울했던 사람의 기분을 좋게 만들 수 있는 능력은 첫째, “적극적 경청”입니다. 상대방의 의사를 한 번에 알아듣기 위해 눈을 마주치는 습관을 들여왔습니다. 둘째, “공감 소통 능력”입니다.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여 발생한 친구들의 다툼을 저의 일처럼 생각하고 그들에게 서로의 의견과 주장을 수용하도록 도움을 주어 해결하였습니다. 이러한 경청과 공감 능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Needs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336573Byte

답변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하여 끝까지 해내는 “끈기”가 저의 장점입니다. 학교 축제 준비와 시험 기간이 맞물려서 매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철저한 시험계획표를 세우고 실천하여 입학 후 지금까지 성적 우수 장학금을 놓치지 않았고,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축제 준비를 한 결과, 댄스 부문에서 1등을 하였습니다.
좋은점 1

글자수 185318Byte

좋은점 1 글자수 제한으로 인해 간략하게 작성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자신의 장점을 결론 위주로 잘 제시하였고, 그에 대한 근거도 적절하게 잘 제시하였습니다.

답변
너무 완벽함을 추구하다 보니, 마음의 여유가 부족합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한 주간의 계획을 세우면서 스스로 마음의 여유를 가질 시간을 비워, 다양한 취미활동들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거나 스스로 마음을 다잡으며 고쳐 나가고 있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164286Byte

좋은점 1 흔하게 볼 수 있는 단점과 보완점이지만 특별하게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답변
보상 서비스가 발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은 과거 “갤럭시노트7 폭발 사건”을 통해 손해를 감수하고도 사회적 책임감을 지키기 위해서 전량 리콜 및 신제품으로 교환하겠다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삼성의 이런 책임감 있는 자세가 저를 삼성으로 이끌었습니다.좋은점 1 초등학교 시절, 치과에서 약 200만 원의 비용이 나온 적이 있습니다. 그때 제가 느낀 점은 보험의 필요성입니다. 보험에 가입했었다면, 보험사의 지원을 받아 병원비가 아닌 학업과 같은 더 생산적이고 가치 있는 곳에 돈을 사용 가능했을 것입니다.좋은점 2 저에게 귀사의 입사 기회가 주어진다면, 고객의 상황을 이해하고 의사소통하기 위해 꾸준한 공부를 하고 CS 실천을 통해 “Customer Satisfaction”을 실현하고 동료들과 함께 어려운 일을 헤쳐나가는 Teamwork 정신을 배우며 혁신을 Development 하여 고객 감동을 몸소 실현하는 인재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좋은점 3


글자수 469774Byte

좋은점 1 회사지원동기를 명쾌하게 제시한 점이 좋고 근거도 잘 제시하였습니다.

좋은점 2 소소한 자신의 이야기를 활용하여 보험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를 설명한 점이 좋습니다. 흔하게 볼 수 있는 소재이지만 글을 잘 써서 식상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좋은점 3 특별히 호감이 가는 내용은 아니지만 문제가 되는 부분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