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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CJ올리브영 2017년 상반기 인턴 매장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관광경영학전공
  • 학점 3.11/4.5
  • 토익 625
  • 자격증 1개
  • 19,599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된 경험을 적절히 제시한 점이 좋고 관련된 교육을 수강하여 직무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쌓은 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논리적이지 못한 부분, 앞 뒤가 맞지 않는 부분이 있어 아쉽습니다. 또한 지원하는 회사에 대한 내용이 없어 회사에 대해 자세히 조사하고 쓴 자기소개서가 아니라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다양한 Career!]
1년간 Caffe Bene에서 일하며 고객들의 수많은 이의제기를 받으면서 고객 응대 방식을 배웠습니다. 처음엔 실수가 잦았지만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후임자들에게 다양한 응대 방식을 알려줄 수 있을 정도로 발전했습니다. 이렇듯 고객들과 얼굴을 마주하는 서비스업을 직접 경험하다 보니 다양한 성향의 고객들과 마주치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각각의 고객 성향에 맞춰 응대 방식을 달리하는 법을 알게 되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저의 강점은 항상 새로운 고객을 만나는 sales 직무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좋은점 1 또한, 영업관리는 사람을 상대하는 직무로써 서비스업에 속합니다. 저는 관광경영학과 학생으로 타 학과생보다 더 많은 서비스업 정신과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광업은 크게 환대 사업이라고 불리는데, 여기에는 서비스 정신과 지식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서비스업 정신을 필수 덕목으로 삼는 관광업을 배우는 학생으로서 전공수업을 듣고 다양한 여행상품 기획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서비스업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 1
이런 이유로 서비스업과 영업지식 두 부문에서 어느 하나 뒤처지지 않고, 이러한 저의 강점들을 실현할 수 있다는 믿음을 품고 sales&서비스 부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적극적인 신입사원이 되기 위한 세 번의 날갯짓]
선배님들이 같이 일하고 싶은 신입사원은 적극적인 신입사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 구체적인 3가지 계획을 실천하며 적극적으로 나서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1) 산업에 대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매일 아침 산업 현황을 인터넷 기사로 스크랩하여 회람하겠습니다. (2) 팀에서 회람 되는 전달사항을 빠르게 이해해야 합니다. 한 달 안에 주경야독하며 내부 시스템과 업무 절차를 확실히 익히겠습니다. (3) 마지막으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학습하여 전문성을 갖추겠습니다. 좋은점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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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관련된 경험을 활용하여 직무선택 동기를 작성한 부분이 좋습니다. 다만 카페베네 한 군데의 사례를 활용하기 보다 여러 가지를 제시했다면 더 직무에 어울리는 지원자로 평가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쉬운점 1 오타가 있습니다. 직무로써 -> 직무로서. 또한 관광경영학과 학생이기 때문에 서비스업 정신과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부분은 논리적으로 맞지 않습니다. “관광경영학과 학생이기 때문에 ~~~한 경험이 많고 ~~~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를 집중적으로 공부하였기 때문에 서비스업에서 제대로 일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와 같이 구체적인 이유를 제시해야 합니다. 현재 내용에서 서비스업 정신에 대한 부분이 미흡합니다.

좋은점 2 해당직무 신입사원이 현장에서 가져야 할 자세 및 태도에 맞게 작성되어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내용이 과하지 않고 적절하다는 점이 좋습니다.

답변
[전문화된 영업교육과정 수료!]
2개월간의 SK 고용 디딤돌 영업직무교육과정을 통해 문서작성능력(EXCEL, PPT), 제안서 및 보고서작성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영업전문과정의 고객 니즈 환기: SPIN, 차별화 화법: FADE, 다양한 기업사례 분석을 통해 영업전략을 제시하는 프로젝트를 다수 경험했습니다. 비록 간접경험이었지만, 현업전문가들을 통해 깊이 있는 교육과정을 배웠다고 생각합니다.
좋은점 1

[소통의 귀재]
평소에 여행을 좋아하고, 사람과의 관계를 중요시하고 즐기는 저는 좀 더 새롭게 사람을 대하는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 여행을 통해 배울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요즘 새로이 뜨고 있는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 중인 게스트하우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곳은 밤마다 새롭게 만난 사람들과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면서 친분을 쌓아갈 수 있는 파티를 열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여행지마다 숙박했고, 파티가 끝나고 떠나는 다음 날 아침에도 가벼운 농담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하루 만에 친해졌습니다. 또한,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도 원활한 관계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항시 새로운 고객을 만나는 영업사원에게 꼭 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을 제가 좋아하는 취미를 통해서 남들보다 2배는 더 즐겁고 더 많은 성취감을 느끼며 배웠습니다.
아쉬운점 1

저의 약점은 고객과의 소통 문제가 쉽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직접 고객과 마주하는 서비스업의 아르바이트를 선택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여러 사람과 마주하면서 고객 각각의 성향에 따른 다양한 소통방법을 배웠습니다, 또한, kt&g에서 주관하는 상상마케팅스쿨 대외활동을 통해 여러 사람과의 이견 조율 및 배려, 고객의 공감 능력을 끌어낼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게 되었습니다아쉬운점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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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교육과정을 제시한 점이 좋고 교육을 통해 무엇을 배웠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소재는 좋으나 불필요하게 길게 작성되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간단하게 줄일 수 있는 내용입니다.

아쉬운점 2 바로 위에서 소통의 귀재라고 썼는데 이 부분에서 소통에 문제가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여기서는 현재도 문제인 점을 제시할 것을 요구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 문제를 어떻게 극복해 나갈 것인지를 써야 하지 이미 극복한 것을 요구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