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이마트에브리데이 2016년 상반기 인턴 매장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경영정보학과
  • 학점 3.9/4.5
  • 토익 855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28,39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찾아가는 제안]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은 적극성이라는 신념 아래 성장해왔습니다. 사진동아리 집행부로 전시회 개최는 중요한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껏 전시회는 교내에서만 개최되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에게 구성원의 결과물을 알리겠다는 목표로 전시회를 준비했습니다.

전시공간으로 적합한 접근성이 높은 장소를 분석했고 주민과 외부인의 이용률이 높은 역을 섭외하기 위해 역무실을 찾아갔습니다.

관계자에게 동아리와 전시회를 소개하고 대학 동아리와 교류로 볼거리를 제공하기 원한다는 요구를 파악했습니다.

세부사항에 대한 조율 후 역장님께 전시와 현수막 지원을 약속받고 일주일간의 성공적인 첫 교외전시를 개최했습니다. 이를 통해 기회는 적극적으로 행동했을 때 만들어낼 수 있다고 배웠습니다.

글자수 409708Byte

답변
[열린 가능성]
성장하는 이마트 에브리데이를 만들고 싶습니다. SSM은 장기적 경기 침체와 각종 규제로 성장에 어려운 시기를 맞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환경에서도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이마트 브랜드를 대표하는 PL상품인 피코크와 노브랜드 제품을 고객과 더 가까운 거리에서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전용와인인 피에스타를 출시했던 것처럼 독자적 상품출시를 통해 성장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마트 에브리데이의 그로서리 파트타이머로 일하면서 이런 가능성을 직접 보고 유통업의 꿈을 키우면서 업무를 배웠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매장 운영의 한 부분을 책임지게 될 인턴사원으로서 이마트 에브리데이의 전략적 상품을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철저한 매장관리로 성장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우리동네 1등 슈퍼마켓]
저는 담당 지점의 매출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SSM은 대형마트와 편의점 사이에서도 하나의 유통채널로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부적으로 판매량 분석을 통한 적정 수량 발주와 지속적인 창고관리를 통해 악성재고 발생을 방지하여 손실을 최소화하겠습니다.

또한 외부적으로 선입선출 및 준법관리를 통한 고객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 매출증대로 이어나가겠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동네 1등 슈퍼마켓, 이마트 에브리데이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자수 7211,232Byte

답변
[도전하는 자세]
맡은 일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고 직접 부딪히는 것을 좋아합니다. 팀원들과 함께 영어 학습 앱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구현할 수 없을 것이라는 이유로 뛰어난 아이디어를 제외시키려고 했습니다.

저는 앱 개발 제안자로서 효과적인 앱의 개발을 위해 다양한 자료의 학습과 전문가에게 자문해 직접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고 여러 도전 끝에 해당 기능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반면 한 가지 일을 수행하는 데 있어 신중한 결정을 하려고 하여 많은 시간을 소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리를 활용한 시간 관리 매트릭스를 통해 일의 우선순위를 결정하여 기한이 요구되는 일을 놓치지 않도록 개선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403689Byte

답변
[첫 유통의 경험]
저에게 살아오면서 가장 중요했던 일은 처음으로 유통을 경험했던 일입니다. 대학 첫 여름방학을 홍콩에서 한국식품점을 운영하시는 큰아버지와 함께 보내며 유통을 접했습니다.

제품이 들어오는 화물터미널에서부터 제품을 보관하는 창고와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에서 일하며 몸으로 유통의 일부분을 경험하고 제품이 어떻게 고객에게 전달되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유통에 대한 경험은 이후 유통관리론 수업을 통해 소매의 형태와 전략, 유통경로와 갈등관리에 대해 배우며 유통에 대한 관심과 지식을 넓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배웠던 경험은 이마트 에브리데이의 매장영업 업무를 빠르게 파악하고 익히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373644Byte

답변
[꼼꼼한 업무수행]
저는 매장영업 담당자로서 현장에서 직접 매출과 직결된 활동을 수행하게 될 것입니다. 매장영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적시에 맡은 업무를 책임감 있게 수행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그로서리는 다양한 품목이 존재하기 때문에 품목별 다양한 업무를 병행하여 수행하는데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처음 일을 시작하면서 상급자로부터 업무를 철저하게 인계받겠습니다.

또한, 인계받은 업무를 월 단위, 주 단위, 일 단위의 체크리스트 작성을 통해 적시에 수행되어야 하는 업무를 놓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296509Byte

답변
[데이터 분석 및 활용]
전공수업에서 액세스를 이용하여 여행사 영업에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주어진 조건은 영업활동을 통해 쌓인 단순데이터였기 때문에 요구조건에 충족하는 정보를 만들기 위해 각 데이터 항목을 분석했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선호상품을 파악하고 VIP 고객을 선별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여행사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면서 기업에서 영업에 활용 가능한 정보로 가공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마트 에브리데이 그로서리 파트타이머]
2015년 여름방학 동안 이마트 에브리데이 세종종촌점의 그로서리 파트타이머로 일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아침 개점을 준비하면서 일배식품을 검수하고 준법관리와 함께 선입선출을 준수하여 상품을 진열하면서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입고되는 상품을 구역별로 구분하여 쉽게 출고될 수 있도록 냉동 및 냉장창고를 관리하면서 정리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이를 통해 매장에서 부족한 상품의 재고를 적시에 배치하여 결품으로 인한 판매기회 상실을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매장에서 고객 응대와 함께 그로서리 파트의 구성원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상품별 특징을 파악하여 상품을 찾는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해 적절한 상품을 제시하여 판매를 도왔습니다.

직접 매장에서 업무를 체험하면서 다양한 연령대의 파트타이머 동료들과 함께 일했던 경험은 이마트 에브리데이의 원활한 매장영업을 수행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글자수 7691,32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