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케이티아이에스 2017년 상반기 신입 인바운드상담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컴퓨터공학
  • 학점 2.5/4.5
  • 자원봉사 1회
  • 9,618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전체적으로 문장이 매끄럽지 못해서 지원자의 의도를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생각과 주장으로만 채우고 있고 그에 대한 실제적인 경험이나 지식과 같은 근거 제시가 없어 막연하게 쓴 느낌입니다. 즉, 자기소개서는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의 글이기 때문에 거짓이나 과장이 많고 인사담당자들이 그 사실을 너무 잘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인사담당자에게 글에 대한 신뢰감을 주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좋은 사례를 활용하여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원동기가 없고 엉뚱하게 장래포부를 쓰고 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남을 배려할줄 아는 인성"

저는 항상 저보다는 남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할 줄 아는 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타인을 배려한다면 그러한 배려들은 모두 내 자신에게 돌아오게되고 서로서로가 좋은 관계로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게 된다고 확신하고 항상 그러한 좌우명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습니다.아쉬운점 1

업무를 함에있어서도 내것을 무조건 이기적으로 챙기기보다는 내것도 챙기되 항상 타인의 것을 함께 챙김으로써 일석이조의 효과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250434Byte

아쉬운점 1 배려심을 소재로 삼은 것은 지원하는 직무와 연관된 특징이라 좋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배려심이 있다고 막연하게 주장만 하고 있고 논리적으로 납득할 만한 근거를 제시하지 않은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이런 내용 보다는 자신에 대한 소개의 내용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답변
"성실함이란 무기"

남들과 다름없는 집안에서 부유하지는 않지만 많은 사랑을 받고 자라면서, 가장 큰 재산을 물려받았습니다.
그 재산은 바로 성실함 이란 것 입니다.
아쉬운점 1

부모님께 항상 사람은 성실해야한다는 것을 강조받으며 많은 가정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러한 결과 실제적으로 학창시절에 항상 기본적인 시간약속부터 칼같이 지키려고 노력하는 습관부터 해서 많은 것들이 몸에 기본 소양으로 베여서 살아오다보니, 기본적인 것이면서도 사회생활을 하면서 가장 강점이라고 내세울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아쉬운점 2
어느 모임이나 등 많은 상황에서 기본적으로 성실근면한 모습을 보여서 항상 좋은 평판을 받았습니다. 성실함 뿐만 아니라 항상 정체되어 있기 보다는 성장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에 어디서든 좋은 평판을 받을 수 있었던 결과였다고 자부합니다.아쉬운점 3

글자수 410713Byte

아쉬운점 1 성실함은 자기소개서의 단골 단어입니다. 너무 많은 지원자들이 성실함을 강조하고 있어 인사담당자에게는 식상한 표현이라 보면 됩니다. 이 부분이 의미가 있기 위해서는 근거를 잘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많은 지원자들이 쓰는 내용입니다. 특별함이 없는 흔한 내용입니다. 오타가 있습니다. 베여서 -> 배어서

아쉬운점 3 자신이 어디에서 어떤 식의 좋은 평판을 받았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면 더 좋겠습니다.

답변
"다른사람을 사랑할 줄 알아라"

평소 나를 사랑하는 마음을 많이가지려고 노력하고 살았습니다.
자기자신의 개인의 성장이나, 어떠한 노력으로 인해 발전하는 모습들이 좋아서 그러한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지만 주로 다른사람을 더 사랑하는 마음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사람을 사랑할 줄 아는 마음을 가짐으로써 함께 행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게 목표입니다.
kt를 이용하는 고객 이용하지 않는 모든 고객을 사랑하는 마음으로써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265458Byte

아쉬운점 1 현재 내용은 지원동기로 보기 어렵고 장래포부에 더 가까운 내용입니다. 좋은 내용이지만 항목의 요구사항과 관계없는 엉뚱한 이야기라 호감이 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