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위메프 2017년 상반기 신입 인바운드상담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컴퓨터공학
  • 학점 2.5/4.5
  • 자격증 1개
  • 수상 1회
  • 자원봉사 1회
  • 25,968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본 자기소개서는 결론 위주의 명쾌한 문체가 특징이며 이로 인해 읽는 사람이 글의 의미나 지원자의 의도를 깊이 있게 생각 할 필요 없이 편하게 읽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는 지원자의 성격적 특징도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지원자는 논리적이고 이성적인 면이 있을 것 같으며 의사소통을 잘할 것 같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반면에 사례가 구체적이지 않고 두루뭉술하게 제시된 점, 회사에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영업에 대한 경험보다 대학에서 경험한 사례를 더 구체적으로 제시한 점이 아쉽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위메프는 소셜커머스가 출시되면서 가장 제 자신에게 친근하게 다가온 기업입니다.좋은점 1
물론 기업이라는 이미지보다는 자주 이용하고, 흔히 서비스를 이용하는 하나의 문화로 다가왔습니다.
그런 저에게 가장 친근한 이미지를 가진 위메프에게 입사하는 것에 그치는게 아니라, 제 자신 그리고 주변에까지 친근한 위메프에서 제자신에 대한 믿음뿐 아니라, 제가 다니고 있는, 근무하고 있는 기업까지도 믿음으로써 함께 하고 싶습니다.아쉬운점 1
제가 지원한 직무는 소셜커머스에 있어서 가장 최전방에서 고객과 직면하는 곳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좋은점 1
고객의 문의를 응대하고, 고객과 항상 소통하고, 고객의 소리를 통해 기업을 개선하는 등 많은 일을 할 수 있고 저의 역량또한 많은 상향과 기여를 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그런 고객마인드 함양을 위해 저는 평소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는것을 좋아하여 사람만나는 행사, 활동들을 많이 해왔습니다.
그중에는 영업도 있고 대외활동으로 국토대장정부터 해외봉사 등 많은 것 들이 있는데 이러한 활동들을 하면서 저는 항상 많은 사람들에게 나의 소리를 전달하기보다는 최대한 많은 소리를 듣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아쉬운점 1

이러한 노력이 위메프에서 고객의 소리를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많이 들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글자수 6261,084Byte

좋은점 1 지원회사가 본인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왔는지 간단 명료하게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문장이 매끄럽지 못하고 입사해야 하는 이유를 제대로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좋은점 2 지원하는 일이 어떤 특징이 있는지 명확하게 알고 있다는 느낌을 주는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2 단순히 사람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많이 했기 때문에 고객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었다는 것이 논리적으로 공감되지 않습니다. 이런 내용보다는 고객상담과 관련하여 위메프 서비스에 대한 이해, 소셜커머스 서비스의 특징과 같이 위메프를 위해 준비한 노력을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
"다른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힘"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듣는 훈련이 되어있지 않은 사람이 많습니다.아쉬운점 1
하지만 저는 여러대외활동 영업경력 등을 통해 입이 하나이고 귀가 두개인이유인 한번 말하고 두번듣는 연습과 훈련이 잘 되어있습니다.

영업을 하면서 가장 컸던 힘은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직무를 하다보면 회사에대한불만, 만족, 상품에대한 의견 등 수천수만가지의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런 소리를 잘 들어주고, 잘 반영하여 응대하였을때 최선의 기업가치가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좋은점 1


그에 있어서 저는 국토대장정을 하면서 이끌었던 200여명의 대원들, 작지만 4명의 팀원을 데리고 떠났던 라오스 IT 해외봉사,
스페인의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만났던 많은 사람들과 많은 이야기들 등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경험을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저의 가장 큰 강점인 잘 들어주는 역량은 항상 처음만난 사람이더라도 매력적으로 발휘하여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었습니다.아쉬운점 2


이것은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그 어떤것보다 큰 강점으로 발휘를 할 것입니다.

글자수 570981Byte

아쉬운점 1 이 내용을 굳이 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단도직입적으로 본인은 말을 잘 듣는 훈련이 되어 있다고 주장하면 되겠습니다.

좋은점 1 희망직무에 어울리는 내용입니다. 영업담당자로서 명심해야 할 내용을 제시하였습니다.

아쉬운점 2 말을 잘 들어주었다고 막연하게 주장만 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듣는 훈련이 잘 되어 있다는 것을 논리적으로 제시하려면 지금처럼 활동만 나열할 것이 아니라 듣는 훈련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해 주어야 합니다.

답변
위메프가 서비스하는 강점중 하나는 항상 종종 잊지않도록 메일로 인기있는 상품들이나 새로운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의 쇼핑정보를 메일로 전송이 된다는 점입니다.아쉬운점 1

주로 매일마다 지하철 또는 버스에서 이동을 할때 수신됬던 각종 메일들을 읽는 편인데, 위메프에서 온 메일을 읽다보면 다른 오프라인쇼핑몰이나 등에서 구매하려고 생각은 했지만 급하지 않았던것, 꼭 필요는 했던것들 등이 보입니다.

그런것들을 짜투리시간을 이용해서 가격비교도 해보고 여러가지 상품과 함께 비교도 해보면서 쇼핑을 하게 되는데 쇼핑을 좋아하는 시간은 이런 기회를 통해 버스나 지하철에서 자칫 지루할 수도있는 시간을 즐겁게 보낼 수도 있고, 타 쇼핑몰이용객으로 바뀔 수 있는 고객들에게 항상 위메프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신뢰감과 잊혀지지 않을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좋은점 1


그에 반해 이 서비스는 대부분 단순 이메일만 입력하여 온 메일이기때문에 고객의 평소 쇼핑 성향이나 주로 찜해놓거나 등의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고객에게 맞춤화된 상품들을 매일매일 추천해줄 수 있는 메일을 전송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매출상향은 물론이고 많은 단골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좋은점 2

글자수 5971,045Byte

아쉬운점 1 다른 경쟁사도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현재의 내용으로는 강점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좋은점 1 메일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실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로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문장이 매끄럽지 않습니다. 개선점을 구체적으로 제시한 점은 좋으나 그 내용이 이미 제공하는 서비스라 이와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 잘 모르는 지원자라는 느낌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