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일진글로벌홀딩스 2017년 상반기 신입 기계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기계설계
  • 학점 3.56/4.5
  • 토익 790
  • 오픽 IM2
  • 자격증 1개
  • 자원봉사 1회
  • 10,16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변화하자"

무엇이든 나태해지면 도태된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글로벌 기업에 맞게 영어회화 공부를 꾸준히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일반기계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설계 엔지니어적 역량을 키웠습니다. 이처럼 현재 상황에 안주하지 않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회사 또한 성장을 위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에 일진그룹은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설립 이후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면서 현재의 위치까지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R&D 센터를 통해 친환경, 경량화 부분에서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베어링의 국산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으로 부합하다고 느꼈습니다.

추가적으로 기업문화 중 하나인 `되게 만든다`라는 문구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어떤 일을 수행하더라도 책임감을 느끼는 것이 성장의 밑거름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일진그룹 설계 직무에 지원하였고, 입사하게 된다면 혁신적인 제품으로 고객들을 만족하게 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519894Byte

답변
"설계하자"

제가 설계직무에 지원하게 된 이유로는 가장 하고 싶은 일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업무를 하더라도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한다면 애사심과 열정을 가지고 업무를 수행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대학 시절 다양한 설계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설계 부분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특히 기계요소설계 수업을 들으면서 베어링에 관해서 공부하면서 트럭에 사용될 베어링에 대해 설계를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전륜, 하륜, 끼워 맞춤 등 많은 조건이 설계에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고, 베어링 설계 업무를 하면서 다양한 제품을 접해보고 싶어 설계직무에 지원하였습니다.

저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일반기계기사 자격증 취득을 통해 CAD, CATIA와 같은 프로그램의 숙련도와 도면해독 능력을 끼웠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필답형 준비를 하면서 다양한 베어링에 관해 공부하고 접하였습니다. 이러한 뚜렷한 지원 이유와 노력으로 일진그룹의 설계엔지니어로서 성장, 이바지하겠습니다.

글자수 484832Byte

답변
"Three Masters"

저는 입사 후 3번의 Master가 되어 No.1 엔지니어로 성장하겠습니다.

3년 차에는 프로그램의 Master가 되겠습니다. 설계의 기본역량은 프로그램을 다루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많은 프로젝트를 접하면서 역량을 키우고,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선배에게 자문하면서 성장하여 이후에는 문제없이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5년 차에는 베어링 부분의 Master가 되겠습니다. 설계하기에 앞서 자신이 무슨 제품을 만드는지 알아야 하며,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빠르게 인지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베어링에 관한 저널을 꾸준히 접하면서 저만의 노트를 만들어 국내외 시장을 파악하겠습니다.

10년 차에는 설계 직무의 Master가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하더라도 팀원들을 이끌 수 있는, 부족한 부분을 언제든지 메꿔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 어디서는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이러한 계획으로 일진그룹의 세계 베어링 시장 순위를 높이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533880Byte

답변
"50도의 기적"

매년 발생하는 추위 문제를 소통을 통해 전기 필름 평상제작과 중고 온풍기 구매로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동아리 회장직을 수행하면서 2학기가 되면 추위라는 고질적인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동아리 원들과 주어진 금액 내에서 몇 번의 회의를 하였고, 제가 주장한 전기 필름을 이용한 평상제작과 중고 온풍기 구매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작업을 위해 1평용 철제 앵글, 판재, 전기 필름을 구매하였고, 평상을 제작해본 동기의 지도로 판재를 다듬고 철제 틀 위에 고정하였고, 부모님 가게에서 필름을 설치해본 저의 경험으로 크기에 맞게 필름을 재단한 후 설치를 주말 동안 제작을 완성하였습니다.

효과는 100%였습니다. 동아리 방이 따뜻해져 방문하는 횟수도 증가하여 자연스럽게 활성화가 되는 장점도 발생하였습니다. 이처럼 일진그룹에서도 공공의 목표를 달성하여 기존의 이익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이익을 끌어내기 위해 협업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495850Byte

‘㈜일진글로벌홀딩스’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