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신입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기업분석보고서 잡코리아러닝

합격자소서

한국가스안전공사 2016년 상반기 신입 생산·제조·설비·조립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토익 620
  • 자격증 5개
  • 수상 2회
  • 자원봉사 2회
  • 7,48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 ‘양아빠’와 아이들 ]

조직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책임감과 희생정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각종 동아리 활동과 봉사활동, 교내 프로그램 등을 하며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향상시켰습니다. 각각 다른 성격의 조직에서 활동하면서 여러 역할을 맡았고, 역할마다 책임감과 그 위치에서의 희생정신을 배웠습니다.

지난 여름에는 청년울산대장정(U-Road) 대원으로 활동하며 조원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당시 저는 2조의 맏형이었고, ‘양아빠’라는 별명으로 불렸습니다. 양아빠는 조원들이 붙여준 별명으로, 항상 묵묵히 조원들을 챙겨주고 앞과 뒤에서 항상 챙겨주는 행동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또한, 저는 조원들의 사진작가로도 활동했었는데, 이는 매일 주어지는 사진미션과 조원들과의 추억을 간직하고 싶어 했던 행동이었습니다. 쉬는 시간마다, 장소가 바뀔 때마다 뭉쳐 사진을 찍는 모습에 스태프들은 저희를 2조 대신 ‘양아빠와 아이들’이라고 부를 정도였습니다. 조원과 함께한 덕분에 하루에만 200~300장가량의 사진을 찍을 수 있었고, 사진 미션에서 여러 번 등수 안에 들어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대장정을 하며 시간 절약은 필수적이었습니다. 많은 사람이 움직이다 보니 주어지는 시간이 짧았기 때문입니다. 저와 조원들은 시간 절약을 위해 머리를 모았습니다. 그리고 서로 배려하고 도와주기 위해 몇 가지를 실천하기로 하였습니다.

저와 한 살 아래 남동생 두 명은 매일 새벽 4시에 기상하여 동생들을 챙기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이튿날부터 새벽 4시에 기상하여 출정 준비를 마쳤고, 늦게 일어난 동생들을 챙기며 텐트 접기와 물품 정리를 도왔습니다. 저희 세 명의 노력 덕분에 항상 다른 조보다 여유로운 출발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대장정을 즐겁게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조원들 모두가 책임감 있게 행동했고, 자신을 희생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KGS의 사원으로 활동하면서도 항상 저를 낮추고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할 수 있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1,0141,729Byte

답변
[ 절약의 결과 ]

저는 어릴 적부터 ‘절약’을 실천하며 지내왔습니다. 머리 감은 물로 변기를 내리고, 집에서는 두꺼운 옷과 양말을 걸치고, 전등불은 항상 필요한 경우에만 켜는 등의 부모님 행동을 제가 그대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5년 OOOOO에 다니며 절약을 실천하였고, 실습장의 에너지 낭비와 안전을 책임졌습니다. OOOOO은 모든 것이 국비로 지원되었습니다. 저는 식비, 실습비 등이 무한 지원되는 환경에 항상 감사함을 느끼며 연습했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우는 낭비벽이 심했습니다. 각 실습장에 배치된 ‘사용한 재료를 버리는 상자’에는 항상 재료가 넘쳐났습니다. 대부분 더 연습이 가능한 것이었고 아까운 마음에 그 재료들로 연습을 마음먹었습니다. 이후, 짧은 용접봉을 이어 가스용접을 하고, 울퉁불퉁한 모재에 짧은 용접봉을 바꿔 끼워가며 ARC 용접을 했습니다.

또한, 동관과 강관, 전선도 주워 길이에 맞게 재사용했습니다. 처음에는 새 재료가 아니어서 연습도 힘들었고 연습작도 기대에 못 미쳤지만, 꾸준히 연습한 결과 새 재료에 연습하는 것만큼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실습장 사용 후에는 본인의 작업대를 정리하지 않고 가는 학우들도 많았습니다. 하여 매번 공구가 제대로 반납되지 않아 공구가 사라지는 일이 비일비재했습니다.

또한, 용접실, 환풍기, 가스 사용 후 전원차단 혹은 가스 밸브 차단을 하지 않아 전력과 가스 낭비도 심했습니다. 저는 주로 밤 늦게까지 남아 부족한 자격증 공부와 실습을 했었기 때문에 보통 9시 반부터 10시까지는 실습장을 돌며 뒷정리를 했었습니다. 널브러진 공구를 제자리에 두고, 사용한 전원은 차단하며, 가스 보관실에 들러 밸브 점검을 하면 일과를 마치고 하교하였습니다.

이처럼 저는 절약을 몸소 실천함으로써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배울 수 있었고 기초실무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자원을 아끼고 소중히 하는 마인드와 작업장의 안전을 확인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KGS에서 가스 사고 방지와 가스안전의식 증가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글자수 1,0201,730Byte

답변
[ 보물섬에서의 설계 ]

지난 1년 저는 위험물 산업기사와 가스/에너지/공조/전기/용접/특용 기능사를 취득했고, 그에 어울리는 기초실무능력을 키웠습니다. 이 결과는 뚜렷한 목표와 ‘튼튼한 설계’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제 목표는 가치 있는 기술력과 현장지식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하는 기술인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 목표를 위해 OOOOO 입학을 선택했습니다. 기본기를 배우고 익히는 장소는 OOOOO이 가장 좋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제게 있어 OOOOO은 보물섬과 다름없었습니다. 충분한 재료와 훌륭한 장비는 모든 학생에게 무료로 제공되었고, 원한다면 허락을 맡고 언제라도 실습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저는 늦은 진로 선택으로 장비/공구 사용법은 물론 지식까지 동기들보다 뒤처져 있었습니다. 하여 저는 제 목표에 어울리는 인재가 되고자 다음 몇 가지를 실천했습니다.

첫째, ‘적극성’ 저는 매번 교수님 바로 앞에서 수업을 들었고, 실습을 지켜보았습니다. 그리고 모르는 부분은 교수님께 여쭈어 보곤 하였습니다. 그런 적극성 덕분에 금세 실력으로 동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습니다.

둘째, ‘시간 관리’ 배워야 하는 양에 비해 배울 시간은 턱없이 부족하였습니다. 시간 절약을 위해 7시에 등교하여 하루를 설계하고 남는 시간엔 공부하였습니다. 밤에는 10시까지 남아 부족한 자격증 공부와 실습을 하며 시간을 관리하였습니다.

셋째, ‘노력과 도전’ 제게 지난 1년은 항상 시험 기간이었습니다. 기능사와 산업기사, 기사 자격증 필기와 실기시험을 준비했기 때문입니다. 동기들은 너무 과한 목표라며 쉬는 것을 권장했지만, 목표가 있었기에 꾸준히 도전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도전한 결과 7개의 자격증과 그에 어울리는 실력도 갖출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저는 현장에 필요한 인재가 되기 위해 자격증 공부와 실습을 게을리하지 않았으며, 지금도 매일 목표를 이루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KGS에 입사 후에도 부족한 부분을 발전시켜 꾸준히 발전할 수 있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1,0121,718Byte

답변
[ 책임감 ]

KGS는 대한민국 가스안전의 모든 부분을 도맡아 처리하고 책임지고 있습니다. 저는 그런 KGS의 2020 경영목표 중, ‘가스안전의식 85점 이상’에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하여 지원하였습니다.

첫째, 대장정을 하며 배운 책임감과 희생정신으로 현장에서 가스안전을 실천하겠습니다. 둘째, 폴리텍대학에서 실천한 절약 정신과 실습장을 돌며 가스안전을 확인했던 책임감으로 국민의 가스안전의식 확보를 책임지겠습니다. 셋째, 저는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지금도 영어회화 공부와 다가오는 4월에 있는 1회차 가스 기사/산업기사 실기시험을 준비 중입니다. 또한, 지난 1년 동안 가스/화학 분야에 적합한 자격을 갖추기 위해 취득한 7개의 자격증과 꾸준히 향상시킨 기초실무능력은 향후 KGS에서 가스시설 검사와 안전진단 분야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것입니다.

제가 지닌 능력과 지식, 기술력을 바탕으로 KGS와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KGS의 성장하는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495831Byte

‘한국가스안전공사’ 다른 취업정보

‘한국가스안전공사’ 직원들이 졸업한 대학교는 어디일까요?

커리어패스 자세히보기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