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샘 2015년 하반기 신입 웹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컴퓨터공학부
  • 학점 3.7/4.5
  • 토익 765
  • 토스 Level5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9,18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업계 1위의 기업, 한샘의 도전정신과 경쟁력을 확신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사원이 되어 최고의 e-비즈니스 구축하고 더 나아가 ‘주거 환경 부문 세계 최강 기업’의 비전을 달성시키는 한샘의 IT시스템 개발자가 되겠습니다.

우리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주거공간은 점점 더 소비자의 욕구에 따라 고기능화,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기업 역시 고객의 니즈에 따라 다양하게 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40년 이상의 인테리어산업의 전문기업으로서 시장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는 한샘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항상 도전하며 시대를 앞서가는 경영철학과 세계 최고 수준을 꿈꾸는 한샘은 저의 도전적인 열정과 직업관에 정확히 일치합니다.

제가 근무하면서 자부심을 느끼고 성과를 낼 수 있는 최고의 기업이라고 생각하는 한샘에서 항상 자기계발을 철저히 하는 사원이 되어 정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시스템을 관리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490841Byte

답변
[한샘과 함께 끊임없이 성장하며 세계시장을 선도하겠습니다]
끊임없이 성장하는 성실한 사람만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하여 저의 역량개발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첫째, 저는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면서 기본적인 전공 이론을 완벽하게 내 것으로 만들려고 노력하였고 더 나아가 학부 연구생 활동을 통해 매주 다양한 주제의 논문세미나 활동을 하면서 저의 지식을 확고히 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둘째, IT 동아리 활동, *** 멘토링 등의 대외프로젝트 활동을 수행하며 사람들과 협력하고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 여러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서비스화시키는 기획력을 키웠습니다.

셋째, **전자에서의 인턴십 활동, `*****` 창업회사에서 클라이언트 개발을 담당하면서 개발실력과 전문적인 실무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이런 다양한 경험과 열정을 바탕으로 키워온 역량은 한샘에서 시스템 기획, 설계, 데이터 분석, 모바일 등의 다양한 분야를 수행하는 데에 가장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에도 항상 노력하는 최고의 사원이 되어 한샘의 비전에 저의 꿈을 투자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566961Byte

답변
[조직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당당히 도전하겠습니다!]
20**년 **전자에서 인턴활동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엔 새로운 Web OS와 Luna API등 모두 처음 접하는 것들이었고 막막하기만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일은 제가 해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저에게 책임감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자료조사부터 개발, 발표까지 하나하나 계획을 철저히 세워 일을 시작하였습니다. 기존의 OS에 의존성을 분석하는 툴을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개발을 진행하던 중 기존의 OS 툴은 다양한 질의에 대해서 결과를 도출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한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모든 질의에 답을 해야만 완벽하다고 생각하였고 다시 처음부터 저만의 알고리즘을 설계에 집중하여 마지막에는 프로그램을 완벽하게 개발하여 보고서와 발표까지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인턴 실습경험을 통하여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도전정신을 배우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관점을 찾는 능력을 배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항상 변화에 긍정적이고 어려움에 당당히 맞서는 도전의 인재가 되어 조직의 목표를 완벽하게 완수하겠습니다.

글자수 577984Byte

답변
[10년의 계획, SPC의 1등 사원이 되겠습니다]
고객의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전문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시스템을 개발하여 한샘의 인테리어 사업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뚜렷한 목표의식을 바탕으로 10년 동안의 계획을 실천하겠습니다.

입사 후 신입사원으로써 선배님들과 산업을 이해하고 저의 역할을 이해하는 데에 주력하겠습니다. 또한, 조직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며 누구보다 먼저 나서서 일하는 성실한 사원이 되겠습니다.

입사 5년 차에는 전사 전략 및 현업에 대한 이해와 IT 시장의 트렌드 파악에 소홀히 하지 않는 사원이 되어 조직에서 최고의 성과를 내겠습니다. 항상 자기계발을 철저히 하여 최고의 전문성을 길러 글로벌 1위의 기업 전략에 부합하는 IT시스템을 만들고 더 나아가 현재의 ICT 트렌드를 파악하여 동종업계와 차별화된 새로운 신사업 발굴에 앞장서겠습니다.

입사 10년 차에는 저의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전문가로서 해야 할 역할뿐만 아니라 후배들에게 진심 어린 격려와 사랑으로 많은 인재를 발굴하고 힘을 합쳐 글로벌 1위의 그룹에 저의 역량을 다하겠습니다.

글자수 56896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