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DB자동차보험손해사정(주) 2015년 하반기 인턴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경제학과
  • 학점 3.8/4.5
  • 토익 850
  • 4,45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직접 만나러 갑니다]
국민은행 서포터즈로서 캠퍼스홍보 중 학생의 특성을 파악하여 고객 기존의 목표 ‘100명 확보` 보다 많은 130명에게 체크카드를 발급하였습니다. 행원분들과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기다렸지만, 정오까지 확보한 학생은 단 10명. 문제를 해결하고자 학생을 관찰하고 학교를 둘러본 후, 네 가지 전략을 실행하였습니다.

첫째, 효과적인 홍보하기. 학생회실로 찾아가 협조를 구한 뒤 교내방송으로 홍보하였습니다.
둘째, 이성 공략하기. 전단을 이성에게 건네면 거부율이 떨어지는 것을 발견, 남녀 짝을 나눈 후 접근하였습니다. 그 결과 거부율 0%를 달성하였습니다.

셋째, 먼저 다가가기. 학생을 만나기 위해 학생식당으로 찾아갔습니다. 그리고 바로 홍보하는 것이 아닌 대화를 하며 학생의 마음을 열었습니다. 넷째, 눈높이 맞추기. 흥행하던 영화 `광해`로 상품의 강점인 ‘영화관람료 할인’을 언급하며 관심을 이끌었습니다.

그 결과, 홍보부스로 130명의 학생이 찾아왔고 1시간 더 카드발급을 했습니다. 역대 캠퍼스 홍보활동 중 가장 높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고자 학생들을 관찰하며 특성을 파악하였고 열정과 책임감을 발휘하여 다가갔습니다. 같은 학생으로서 대화하며 마음을 열었고, 눈높이를 맞춘 홍보방식으로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습니다. 맡은 업무에 항상 책임감과 최선을 갖고 실적을 달성하는 동부人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7101,211Byte

답변
[Listener]
이청득심이란 사자성어가 있습니다. 귀 기울여 들으면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경청은 단순히 사람의 말을 잘 듣는 것뿐만 아니라 경청함으로써 그 사람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신뢰를 쌓고 설득까지 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과 사람의 관계는 의사소통이 없이는 지속이 될 수도 없으며 시작을 할 수도 없습니다. 손해사정사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사람 간의 소통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직무의 특성상 도움이 필요한 고객을 가장 먼저 만나고, 동부의 첫인상을 보여주기 때문에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고객의 불편과 아픔을 진정으로 듣지 않는다면 동부화재에 대한 신뢰가 깨질 뿐만 아니라 보험에 대한 신뢰도 무너질 것입니다. 소통이 중요한 시대이고 높은 대인관계능력이 필요한 직무의 특성상 경청이라는 장점이 손해사정사직무 수행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깜빡 이라는 단점이 준 선물]
바쁜 하루 속에서 살다 보면 가끔 할 일을 깜빡할 때가 있습니다. 사소한 일이라도 놓치지 않는 꼼꼼한 성격을 가지고자 다이어리와 메모 사용 습관을 들였고 현재는 할 일을 깜빡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다수 고객을 만나고 지속해서 연락해야 하는 사정사의 직무상황을 고려하였을 때 저의 다이어리 및 메모 사용습관이 본 직무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글자수 7001,198Byte

답변
[진정성 있는 해결사가 되겠습니다]
산업경제의 고도화로 사고발생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기대수명증가로 더 많은 의료서비스가 필요해졌습니다. 보험이라 하면 막연히 `다치면 치료비를 받을 수 있겠지`라는 개념 정도만 있을 뿐 정확한 보장내용과 절차를 아는 분은 적다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고객에게 최적의 보상을 받게 해드리고, 고객의 아픔을 나의 아픔으로 느끼는 진정성 있는 해결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22539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