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에이치케이이노엔(주) 2015년 하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통계학
  • 학점 3.4/4.5
  • 토익 880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3,67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와 CJ헬스케어는 도전으로 통합니다]
CJ헬스케어는 아직 블록버스터급 약품이 없기 때문에, ‘영업 범위확대’라는 중요한 과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한명의 고객이라도 더 만나는 도전정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줄곧 1등만 해오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매사에 ‘도전’하며 자신감 넘치게 살아왔다고는 당당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메이저라는 이름에 CJ에 지원했겠지만, 저는 CJ헬스케어에서 저의 도정정신이 신규고객 발굴에 큰 힘이 될 거라는 확신으로 지원했습니다.

저는 제약영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도전정신과 응대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음 항목을 통해서 제가 가진 역량들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경험으로 무장한 인재]
백화점 판매사원에서 소자본 창업까지를 경험하며 영업직무의 총체적 과정을 배웠습니다. 다양한 상황을 통해 습득한 실무경험은 CJ헬스케어의 Phama sales직무에서 목표달성을 위한 토대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실전!, 영업인의 꿈을 위해 OO매장에서 판매사원 직무에 도전했습니다. 1년간의 업무경험을 통해, 백화점 영업직의 패턴과 업무 방법은 물론, 고객과 사회의 변화를 관찰하고 숨겨진 needs를 찾아 발 빠르게 대응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도전!, 유통시장에 넘치는 열정으로 소자본창업에 도전하였습니다. 400만원으로 시작하여 의류 구매, 택배회사 계약, 홍보, 고객응대까지 영업과정의 축소판을 몸소 배우며 값진 도전을 하였습니다. 일련의 경험을 통해 B2B와 B2C 사이의 차이점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영업전략을 발전시켜 나아가고 있습니다.

글자수 8171,382Byte

답변
[소통이 시작점]
마케팅강의에서 팀 프로젝트 조장을 맡았습니다. 같은 과 선후배와 조를 이루어 남들보다 수월할 것이라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중간발표 때 까지, 주제선정도 하지 못하고 가장 뒤쳐졌습니다. 원인은 자신의 주장만 앞세워 너무 많은 아이디어가 존재했습니다. 조장으로써 문제해결을 위해 소통과 믿음을 바탕으로 리더십을 발휘했습니다.

먼저, 다른 조원이 주장하는 동안은 끼어들지 못하도록 경청하는 토의를 이끌었습니다. 둘째, 자신보다 나은 장점을 가진 주장은 인정하도록 통제했습니다. 셋째, 조원들끼리 자주 만나도록 연결하여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갔습니다.

소통은 믿음을 낳고, 결국 주제선정에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이 후, 자신의 업무를 마친 팀원이 다른 팀원을 도와주는 ‘상부상조’하는 분위기로 일이 수월해졌습니다. 결국, 행동심리학을 통해 물류비용을 감소시키는 주제를 발표해 모든 조원이 A이상을 받는 쾌거를 성취했습니다.

[콤플렉스가 ‘도전’을 낳다]
162CM라는 차별화된 체구는 저를 더욱 강하게 만들었습니다. 대학교시절 정기적으로 열리는 교내 야구대회가 있었습니다. 튼튼한 기본기를 갖춘 저에게 좋은 출전기회였지만, 체구가 작다는 이유로 엔트리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출전에 대한 열망을 포기 할 수 없어 코치선발에 도전하였습니다. 차별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른 팀의 경기를 모두 관전하며 선수들의 기록을 빠짐없이 메모하여 저만의 전략노트를 작성하였습니다. 전략노트를 바탕으로 상대선수의 이름과 체격에서 강점과 약점까지 정확히 분석하여 우리 팀이 이길 수 있는 대응전략을 제시하였습니다.

팀원들은 저에 도전정신을 인정해 주었고 코치로써 무한신뢰를 보내주었습니다. 결국 제가 가진 DATA는 승리의 열쇠가 되어 3등이라는 성공적인 결과를 성취하며, 도전을 실천하는 자세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글자수 9311,605Byte

‘에이치케이이노엔(주)’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