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이랜드리테일 2015년 하반기 인턴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영어영문/언론정보
  • 학점 3.6/4.5
  • 토익 800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인턴 1회
  • 수상 1회
  • 8,29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나부터 책임감 있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여 행복한 가정 이루기
**** 직원들과 가장 소통이 잘 되고 예의 바른 하이퍼 매니저 되기
****의 글로벌화를 위해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고 꾸준히 공부하는 미래지향적인 사람 되기

글자수 126210Byte

답변
대외활동을 하며, 6시간 동안 426명의 대학생을 **** 홈페이지에 가입시킬 수 있었던 커뮤니케이션 능력
**** 10년 단골 기업도 사람인 고객으로 만든 친절함과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마음
스피닝을 통해 꾸준히 단련해온, 헬스클럽 관장님도 혀를 내두른 지치지 않는 강철 체력

글자수 159264Byte

답변
아버지 회사의 부도로 집안의 경제 상황이 어려워지고, 각종 아르바이트 전선에 뛰어들게 된 일

한강으로 유람선을 타러 갔다가, 이랜드 크루즈가 있는 것에 놀라고 이랜드라는 기업에서 일하고 싶다고 느끼게 된 사건

아웃바운딩 업무를 하며, 걸려오는 스팸 전화들에도 예의를 차리고 거절 할 수 있을 정도의 친절한 사람이 된 사건

글자수 187318Byte

답변
엄마라고 불러도 되요? (케이티 데이비스) :이 책은 19살의 소녀의 삶을 통해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라 모든 것을 놓았을 때 경험되는 진정한 삶의 의미와 행복을 보여줍니다. 탐욕이 넘쳐나는 요즘,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인생의 목표는 충분히 고민한 후 자기 자신이 설정해야한다는 교훈을 주는 책입니다. 요즘 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은 후배들에게 꼭 읽어보라고 권해주고 싶습니다.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걸다가 놓치게 되는 것들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는 책입다. 직장 생활을 하며 여유로운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글자수 297504Byte

답변
네이버를 통해 매일 뉴스를 읽고 있습니다. 국내 이용자수가 가장 많은 포털이기 때문에, 편향되지 않은 다양한 시각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 좋습니다.

맛집 블로그입니다. 정직하게 맛을 평가하고, 별점을 열개로 나누어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음식점을 찾을 때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최신 정보를 가장 빨리 접할 수 있는 곳이 페이스북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 공간보다는 최신 뉴스와 트렌드를 빠르게 접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255435Byte

답변
직장이란 나와 공동의 목표를 가진 동료들이 함께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함께 격려하며 나아가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목표를 이루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동료들과 함께 노력한다면, 그 열정은 배가 될 것 입니다. 하루의 반 이상을 생활하게 되는 직장에서 즐거움을 찾지 못한다면, 끊임없이 일에 대한 고민이 생길 것 입니다. 동료들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즐겁게 가치를 찾아가는 곳이 직장이라 생각합니다.

글자수 231395Byte

답변
[즐거운 ****! 이제는 나누고 싶어요.]
이랜드는 윤리 경영에 힘을 쓰며 정직을 첫번째 기업 이념으로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를 우롱하는 기업들이 넘쳐나는 요즘, 이랜드리테일의 꾸준한 성장은 바로 정직을 중요시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직은 제가 가장 중요시 여기는 가치관이기 때문에 킴스클럽의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이랜드리테일 하이퍼 매니저직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하이퍼 매니저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과 직원, 그리고 본사와 원활하게 소통하는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르기 위해 다양한 대외 활동, 봉사, 아르바이트를 해왔습니다. 저의 이러한 경험들은 하이퍼 매니저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큰 거름이 될 것입니다.

대형할인마트라는 개념이 생소하던 시절, 인천에 처음으로 킴스클럽이 생겼습니다. 킴스클럽이 생기고 주마다 가족끼리 쇼핑을 가는 것이 문화처럼 되어버렸되었고, 저에게 킴스클럽은 매우 즐거운 공간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제가 느꼈던 즐거움을 고객들에게 직접 나눠드리고 싶습니다.

글자수 554951Byte

답변
[섭외의 신]
저에게는 ****의 고객과 직원 한 분 한 분들에게 섬세함으로 감동을 전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5개월 간 취업포털 ***에서 인턴으로 근무를 하였습니다.

저는 기업의 인사담당자분들을 섭외하고 직접 인터뷰하는 선배통이라는 업무를 맡았습니다. 두 달 동안 20개의 선배통 제작을 목표로 프로모션이 진행되었으나, 섭외율이 저조했습니다.

12월에 진행된 이 프로모션은, 기업들이 가장 바쁠 시기와 겹쳐 쉽지 않았습니다. 매일 상사분께 실적 보고서를 올려야 하는데, 보고를 드리기가 죄송했습니다. 같은 업무를 하는 동료들도 점점 자신감을 잃어갔습니다.

여기서 포기하면 안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상사분에게 메신저를 하여 상담을 요청하였고, 동료들을 모아 회의를 했습니다. 그 때 제가 제시한 아이디어는 섭외 시 전화로 섭외가 되지 않더라도, 안내 메일에 기획서를 첨부하여 발송하는 것이었습니다.

기획서를 디자인팀과 의논하여 다 함께 만들고 수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평소 섭외할 때 쓰던 노하우를 동료들과 공유하였습니다. 인사담당자분들의 스케줄과 상황들을 꼼꼼히 메모해두었다가, 바탕화면에 띄어두고 혼자 일정을 계산해보았습니다.

언제가 종무식일지, 출장에서 언제쯤 돌아오실지 등을 추측하여 적당한 시간에 맞춰서 전화를 드렸습니다. 이런 노력 끝에, 점점 섭외 성공률이 늘어갔고 저는 섭외의 신으로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점점 이름을 기억해주시는 인사담당자분들도 늘어갔고, 결국 20개 기업의 선배통을 성공하여 프로모션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 20개 제작이라는 목표를 이루는 과정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저는 포기하지 않고 동료들과 함께 고민했습니다. 제가 제시한 아이디어를 통해 결국 어려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기업의 인사 담당자분들에게 신뢰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1000개가 넘는 기업에 전화를 하며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때는 진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저만의 섬세한 개인 맞춤 서비스는 ****을 찾는 고객분들과 ****의 직원분들에게 만족감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글자수 1,0781,82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