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면접을 너무 못 봐서 위로받고 싶어요!

조회수 2,376 2019-09-17 작성
마이스터고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얼마 전에 DS부문 5급 설비 엔지니어로 지원하였는데 최종 면접을 치가 떨리도록 못 본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입사라는 목표로 마이스터고에 진학하였는데.. 마음이 너무 아파요. 제게 있어서는 참 긴 시간을 코피 흘려가며 공부하고 또 공부했는데.. 하늘이 무너진 것만 같아요. 친구나 선생님께서는 다른 회사를 준비해보자고 얘기해주셨지만, 더 이상 노력할 자신이 없어요. 앞으로의 인생에 있어, 별일이 아닐 수도 있지만 당장으로서는 대학 진학도, 다른 회사의 준비도, 너무 막막하네요. 서류전형에서 많이 떨어진 와중에 붙은 걸 보고 확신에 찼었는데 면접을 보면서 평소 준비한 만큼의 10퍼센트조차 발휘하지 못했어요.. 다른 시람에게는 그저 별거 아니라고 느끼겠지만 저는 상심이 크네요. 이번 일로 자존감이 많이 낮아진 거 같아요 그저 저의 푸념을 말한 것이니 읽어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위로의 한 마디 부탁드려요..! 제 마음을 지인에게 이야기하고 싶지만 도저히 할 수 없어서 이렇게 글이라도 작성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7
  • 프로필 이미지 mentor8389760 전직장 Lv 1

    7년전 고등학생때 삼성전자 면접을 봤어요
    사시나무 떨듯 파르르 떨고 말도 더듬고 다 망했다 싶었는데 아이러니 하게 붙었더라구요
    더 신기한건 면접을 정말 퍼펙트 하게 본 친구는 떨어졌다는거예요 그래봤자 고등학생이라 역량차이가 크게 있지도 않았는데 말이죠..이미 끝난 면접은 하늘에 맡기고 우울해 하지 말아요!! 열심히 준비했다는걸 그 분들도 분명 아실거예요 삼성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잖아요!
    합격하면 축하한거고 안됐다 하더래도 아주 큰 경험으로 생각하면 좋겠어요 이걸 토대로 다음 면접들은 실수하지 않을 수 있잖아요 :)

    2019-09-17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2882388 전직장 Lv 3

    위로 받아서 뭐하시려는지요?
    아직 여유가 있으신 모양이네요. 당장은 상심이 크시겠지만, 하늘이 무너진다는 말은 쉽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질문자님을 바라보는 부모님은 어떠실까요?
    어줍짢은 위로 바라지말고 듣지도 말고, 하루 푹쉬고 내일을 준비하세요. 아직 창창하고 하늘이 무너질 일이 앞으로 더 많을 수 있습니다. 더이상 어린이(청소년)이 아니잖아요.

    2019-10-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907459 전직장 Lv 1

    저는 삼성전자에 입사해서 3년을 일했습니다‥죽도록 일했고 그덕에 병을 얻었습니다‥너무 힘들게 일한탓이겠지만 남은 삶을 위해서 일을 그만둘수밖에 없었습니다‥결론은 삼성을 그만두고나서 너무 힘이 들었습니다‥삼성을 그만두기 전과 후의 삶이 극명하게 다를정도로‥
    하지만 나이는 먹어가고 언제까지나 후회만 하고 살수는 없으니 근성과 의지로 무조건 삶을 살아가야 했습니다‥막일도했고 알바도 했고‥15만원으로 동대문,남대문에 악세사리,가방,벨트,옷 등을 팔고 할정도로 발전하면서 살았습니다‥의지만 있다면 뭐든 안할수가 없고 하다보니 세월도 가고 그때그때 노하우가 생기더군요‥,
    아직 너무 젊고 젊음이 있다면 무엇이든 새롭게 할수있는 나이 입니다 ‥면접은 나름대로 너무 잘했어요~순간의 떨림은 그 순수함 만으로도 아름답습니다‥나중에 본인의 모습을 상기하면서 얼마나 뜻깊고 순수한 아름다움일지 웃음지으며 옛이야기 하게 될지 알게 될겁니다‥힘내시고 지금의 순간의 좌절감으로 조금더 아름답고 빛날 앞으로의 미래에 절망하지마세요‥할수있다는 믿음의 긍정의힘보다 자신을 사랑하고 인정할수있는 인정의힘을 믿어보세요‥누구보다 자신이 사랑스러운 사람이란걸 잊지마세요

    2019-09-2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534937 전직장 Lv 1

    본인이 못 봤다고 생각해도 합격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벌써부터 포기하지는 마시고, 희망을 가지고 기다리세요. 그리고 설령 불합격한다고 해도 삼성전자 보다 더 좋은 회사도 많습니다. 아직 고등학생이고 세상에는 할일이 너무 많고 님을 기다리는 일도 많을 테니 항상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생활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화이팅 !!!!

    2019-09-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627986 전직장 Lv 1

    삼성이라는 대기업에서 주는 행복감과 만족감, 복지는 가히 충분하죠
    다만, 일을 하더라도 자신이 원하는걸 하고 있을때가 가장 행복 하더라구요

    누구든 자신이 원하는 일만 할 수는 없어요 특히 대기업은요 ㅎ 그리고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 꼭 삼성만 있는것은 아니니 한번 더 고민해보고 정말 원하는 일이 뭔지 알고 직업을 찾았으면 싶네요! 청춘 화이팅 입니다!!!

    2019-09-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714375 재직중 / 03학번 Lv 2

    삭제된 답변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mentor8395332 전직장 Lv 2

    목표로 했던곳에 설령 못간다 하더라도 실망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준비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삼성이 분명 좋은곳이긴 하지만 그게 인생의 목표는 아닐것입니다. 더 좋은 목표가 분명 있을것이니 다시 힘차게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화이팅!!! (참고로 저는 35년전 고졸공채로 삼성전자에 입사후 일하다가 4개월전 퇴직한 사람입니다)

    2019-09-1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