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국내 온라인 위탁매매 1위 증권사! 키움증권 채용 중

잡코리아 2017-07-11 04:06 조회수2,996

 

국내 상위권 온라인 종합 증권회사 ‘키움증권’이 2017년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리서치를 제외한 전 직무를 모집(리서치 RA 포함)하며, 부서별 순환 인턴십으로 진행(리서치 인턴은 리서치센터 근무)된다. 인턴십 종료 후 대졸 신입사원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이번 인턴십 진행자들은 대졸 신입사원 기준 연봉의 70% 수준을 지급할 예정으로, 증권사 입사를 꿈꿔온 이들이라면 꼭 도전해볼 만한 중요한 채용공고다. 

 

지원자격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
*2017년 8월부터 Full Time 근무 가능자 (인턴십 약 3개월)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병역 면제자)
*학점, 연령, 성별 제한 없음

채용부문
*리서치 제외 전 직무
*리서치 RA

전형절차 
서류전형 > 인적성검사 > 인성면접 > 합숙면접 > 채용검진

접수기간
2017년 7월 4일 (화) ~ 7월 16일(일) 24시 까지

>> 채용공고 보러가기

 

 

 

키움증권 ‘자소서 작성’ TIP

 

Q1. 본인의 성장과정에 대해서 기술하십시오.
어렸을 때부터 현재까지 연대기 순으로 전체 성장과정을 작성하는 항목이 아닙니다. 성장과정은 ‘현재’의 자신의 성향이나 특성을 형성하는 시기입니다. 현재의 자신이 되는데 큰 영향을 끼친 사건을 중심으로 어떤 사람으로 성장했고, 그것이 지원하는 직무 혹은 키운증권의 인재상(고객에 대한 책임, 동료와의 팀워크, 끊임 없는 자기혁신, 일에 대한 열정과 최고 지향)과 어떤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지를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중략)

Q2. 성격의 장단점에 대해서 구체적인 예를 들어서 기술하십시오. 
장단점의 경우, 일반적으로 지원직무를 고려하여 업무 수행 시 강점이 되는 역량, 업무에 치명적이지 않은 단점으로 작성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키움증권의 자기소개서 항목의 경우, 2번째, 5번째, 6번째 항목에서 지원자가 가진 강점을 보여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항목별로 자신의 강점이 겹쳐지지 않기 위해서는 강점별 방향성을 정하고 작성을 시작해야 합니다. 이 항목에서는 직무 혹은 업무와 연관성이 높은 인성적 강점, 5번째에서는 간접적인 직무 강점, 6번쨰 항목에서는 직접적인 직무 강점을 보여주겠다라는 방식의 방향성을 말하는 것입니다. (중략)

Q3. 지금까지 가장 힘들었던 경험(혹은 실패했던 경험)은 무엇이며, 어떻게 극복했는지(혹은 어떤 교훈을 얻었는지) 기술하십시오.
업무를 수행하다 보면 스트레스 상황, 포기하고 싶은 상황에 비일비재하게 부딪힐 수 있습니다. 지원자가 과거에 어려움을 극복했던 경험 사례를 통해 어려운 상황, 스트레스 상황, 포기하고 싶은 상황을 어떤 자세로 받아들이고 극복해가는지를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Q4. 본인이 경험한 사회생활과 직장생활에 도움이 되는 경력에 대해서 기술하십시오.
사회생활과 직장생활에 도움이 되는 경력 즉 지원 직무와 관련된 경력이나 직무와 관련된 경험이 아니더라도 조직의 구성원으로서 일을 해본 적이 있는지를 통해 업무기초역량을 갖추고 있는 지를 확인하는 항목입니다. 경력자의 경우, 직무와 관련된 경력을 성과중심으로 작성하고 신입의 경우 소속 조직의 일원으로 일하며 공동의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성취했던 경험이나 자신의 팀워크 역량에 초점을 맞춰 작성하면 됩니다.

Q5. 본인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역량은 무엇이며 그 역량을 통해 회사에 무엇을 기여할 수 있는지 기술하십시오.
직무와의 연관성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자신이 가진 역량 중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가장 강점이 되는 것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사례를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자랑하고 싶을 만큼 다른 지원자와 차별화 되는 자신 만의 강점 중 간접적인 직무 역량이 무엇인지에 초점을 맞추어 작성하세요.

>> 전문 컨설턴트 자소서 TIP 확인하러 가기

 

 

 

키움증권 ‘면접자’ 리얼 후기

 

키움증권 면접은 영어면접과 집단토론면접, 대면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먼저 영어면접은 면접관 두 분과 지원자 다섯명이 보는데, 처음에 영어로 된 지문을 주고 읽게한 후 질문을 하는 방식(영어질문 포함)이었습니다. “키움증권의 유명한 상품에 대해 설명해 보세요”, “키움증권에 대해 말해보세요” 등의 질문을 받았습니다. 토론면접은 타 기업의 토론면접과 비슷한 편이라 긴장을 풀고 차분하게 본인의 생각을 부드럽게 말하면 됩니다. 대면면접에서는 서류를 기반으로 많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자기소개나 지원동기를 포함한 자기소개서를 위주로 한 질문이 대부분이었습니다.

>> 면접후기 더 보러가기

 

 

 

키움증권 인담자가 말하는 입사 TIP

 

키움증권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인성면접, 합숙면접 등으로 진행됩니다. 서류전형에서는 자기소개서 및 지원동기 등 응시자가 제출한 서류를 꼼꼼히 살펴보기 때문에 자신만의 스토리와 진심이 담긴 내용이 중요합니다. 직무에 대해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느냐보다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본인을 솔직하게 잘 드러낼 수 있는 진정성, 본인이 키움 조직과 어떻게 어울릴 수 있는지 고민한 흔적이 보이면 서류 전형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적성 평가는 인성과 적성으로 나뉘며 인성의 경우 성실성 / 대인관계성 / 이타성 / 심리적안정성 등의 지표를 봅니다. 응답신뢰도와 허위반응이 중요하기 때문에 좋아 보이는 답을 쓰기보다 본인이 생각하는 대로 솔직하게 답변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에서는 자신감이 넘치는 것은 좋으나 동료 지원자들에 대한 배려심 없이 이기적인 혹은 조바심 나는 모습은 감점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안지형 기자 riosnyper24@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급증하는 취업사기, 취준생이 위험하다!
이전글
취준생 2번 울리는 탈락 통보 문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