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은 잘 알겠습니다. 그 부분에 맞춰 쓰려고 노력한 흔적이 엿보인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전시 산업에 지원자가 왜 관심이 있는지에 회사의 궁금증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 분야와 관련하여 어떤 특별한 준비를 했는지도 역시, 회사가 알고자 하는 부분인데 이에 대한 이야기가 없고, 경험도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자가 제시한 각종 경험들은 다양한 회사에 범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경험이지 전시사업을 수행하는 이 회사 입사를 위해 준비한 활동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회사에 대한 진정성을 보이고자 한다면 이 회사 입사를 위해 의도적으로 한 활동을 추가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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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질문에 맞게 자신의 업무 분야를 정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근거가 없는 주장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회사가 ‘향후’라는 표현이 아니라 ‘5년 후’ 라는 표현을 쓴 이유가 무엇일까요? 막연한 미래 계획이 아니라 입사 후 중기 계획을 생각해 보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먼저 확인해야 할까요? 5년 뒤 이 업이 어떤 변화속에 있을 것인가? 입니다. 즉, 산업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자신의 업무 계획을 세워보라는 뜻이라는 것입니다. 막연하게 무엇을 하겠다는 말보다는 왜 그것이 필요하고 그것을 위한 세부적인 목표가 무엇일지 생각하고 쓴 글이 더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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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지원자가 생각하는 오랫동안의 개념과 회사의 개념이 다른 것 같습니다. 사전적으로 ‘오랫동안’의 뜻은 ‘시간상으로 썩 긴 동안’ 입니다. 한 학기라면 3개월 정도인데, 이 기간이 오랫동안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 입장에서 성공한 경험은 맞지만 오랫동안 노력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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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특별히 문제되는 부분이 없습니다. 지원준야와 연관이 있는 주제의 책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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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효과적으로 작성되지 않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분야에 대한 본인의 경험 사례를 하나 제시하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이 말은 지원분야에 대한 지원자의 경험 사례를 500자 이내로 최대한 많이 제시해 달라는 것입니다. 지원자는 한 가지 사례를 구구절절 설명하고 있어 지원분야에 대한 경험사례가 단 하나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