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증권금융(주) 2023년 하반기 신입 경영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학과
  • 학점 3.6/4.5
  • 토익 855
  • 토스 Level5
  • 자격증 2개
  • 사회활동 3회
  • 3,80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회사와 직업을 선택하는 첫 번째 기준은 저의 전문성을 잘 활용할 수 있는지입니다. 저는 상경계적 직무 역량에 강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이런 직무 전문성을 잘 활용할 수 있는 회사와 직업이 저의 첫 번째 기준입니다.
저의 두 번째 기준은 회사의 사회적 역할입니다. 제가 근무하는 회사가 사회에서 어떤 위치에 있고 어떠한 사회적 역할을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한국 사회에서 의미 있고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에서 근무하고 싶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오랜 기간 동안 나름 저만의 전문성을 쌓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증권금융은 지금까지 제가 쌓아온 전문성을 잘 발휘할 수 있는 직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것을 학습하고 배울 수 있는 무궁무진한 기회가 존재하는 직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저의 전문성을 잘 발휘하여 자본시장 및 금융시장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인 한국증권금융에서 근무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467810Byte

답변
저는 대학 시절 재무관리 수업에서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구성원 간의 갈등을 중재하고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교수님께서 학교 수업 이외에도 어느 한 기업을 선정하여 재무비율을 조사하고 그에 따른 문제점 등을 조사하라는 팀 과제를 내주신 적이 있습니다. 저는 선배 2명 그리고 동기 1명과 함께 팀을 이루어 과제를 수행하였습니다. 선배 2명 중에 한 명이 취업을 준비하는 마지막 학기에 재학 중인 선배여서 팀 모임에 자주 불참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처음 조 모임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저희 조는 여러 번의 협의 끝에 마지막 학기에 재학 중인 선배에게는 최소한의 과업만을 배분하고 나머지 3명이 그 선배의 몫까지 조금 더 배분하여 과제를 수행하였습니다. 서로를 조금 더 배려하고 희생하고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저희 조는 발표에서 최고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배려와 희생정신으로 갈등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96855Byte

답변
"고객 신뢰"
저는 유독 민원인을 상담해 주는 역할을 많이 수행해 본 것 같습니다. 세무서에서 수습세무사로 근무하면서 민원인들에게 다양한 세무 상담을 서비스를 제공했고 또한 2021년 4월부터 6월까지 약 2달 동안 OOOOOO에서 종합소득세 세법 상담 업무를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OOOOOO에서 맡은 역할은 종합소득세 신고 기한에 납세자들이 전화하여 종합소득세 관련 법령 상담을 해주는 상담원 역할이었습니다. 민원인들에게 굉장히 다양한 전화를 받았습니다. 전화 세무 상담 업무 진행시 종합소득세 관련 법령과 상담 책자 등을 활용하여 전화 상담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민원인들의 상담 요청 전화 중에서 소득세법을 근거로 납세자분들이 모르는 회계 처리와 세법 법령에 대한 판단에 대한 질문이 매우 대답하기 까다로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국세청에서 나누어준 전화 상담 자료와 소득세법 법령과 시행령 시행 규칙 등을 참조하여 납세자분들에게 정확한 지식과 정확한 세법 법령 판단을 내려 상담해 드렸습니다. 실무적인 내용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홈택스 상담 게시판의 상담 사례를 활용한다든지 파악하기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는 현장에 계시는 조사관님과 협의하여 해당 내용에 대해 판단하여 상담해 드렸습니다. 이런 경험을 토대로 항상 고객들에게 전문적이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와 상담 및 컨설팅 등으로 고객의 가치를 최고로 여기는 서비스인으로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7001,208Byte

답변
"다양한 봉사활동 및 재능기부를 통해 기른 봉사정신과 희생정신"
저는 대학 시절 초등학교 돌봄교실 선생님, 노숙자 급식 제공 활동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경험해 보았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세무사 시험 합격 후 OO 세무서에서 수습세무사 특별 교육을 이수하였습니다. 수습세무사 활동은 세무사 사무실에서 돈을 받고 일을 하는 수습세무사와 세무서에서 근무하며 돈을 받지 않고 민원인들의 세무 상담 및 신고 업무를 경험하는 수습세무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세무사 사무실에서 돈을 받고 일을 하는 대신 세무서에서 무급으로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처음 한 달은 부가 가치 세관에서 주로 개인사업자분들의 부가가치세 신고와 상담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약 2달 반 동안 재산세과에서 민원인분들의 양도소득세, 증여세 신고서 작성 업무를 도와드리고 세무 상담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2달 반 동안 민원인들의 양도소득세 증여세 신고서 작성 업무를 도와드리고 실무서를 읽고 민원인들의 세무 상담을 진행하면서 양도소득세와 상속 증여세 신고서 작성 능력과 실무 지식 그리고 상담 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달 동안은 소득세과에서 민원인분들의 소득세 신고서를 대리 작성하였습니다. 신고서를 대리 작성하면서 다양한 케이스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무급으로 업무를 수행하면서 대민 봉사 정신과 희생정신 등 공공성의 가치를 키웠습니다.

글자수 7001,21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