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휴비스 2022년 하반기 신입 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경제학과
  • 학점 4.13/4.5
  • 토익 455
  • 자격증 4개
  • 동아리 1회
  • 사회활동 2회
  • 4,87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휴비스의 탁월한 인재상에 걸맞는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어릴 때부터 모든 선택은 저의 몫 이였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나의 선택의 나를 지속적으로 변화 시킨다 라는 것을 가치관으로 삼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교사 생활을 하셨던 부모님께서는 저에게 모든 선택권을 주셨습니다. 대표적으로 학창시절 부모님은 성적이 떨어지는 것도 또한 모두 너의 책임이다 하면서 잔소리를 전혀 하지 않으셨습니다. 대학교 입학과 마찬가지로 저의 미래를 결정 할 수도 있는 중요한 기로에서 부모님은 모든 선택을 저에게 맡기셨습니다. 이렇게 부모님께서 저의 선택에 대한 자기결정권을 존중하시는 태도는 제가 최적인 선택을 하기 위해 수많은 조건을 조사하거나 분석하고 어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미리 계획하여 준비하는 자세를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또한 저는 불도저라는 이야기를 주변에서 종종 듣습니다. 그 이유는 한 번 어떤 것에 꽂히기 시작하면 시간과 열정을 투자해서 그것을 이루어 내기 위해 몰두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집중력은 시급하면서 빠른 판단이 필요한 업무에는 좋은 결과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저의 분석력을 통한 실행력, 그리고 엄청난 몰입력은 휴비스의 열정과 실행력에 부합하고 집중력을 통해 우선순위에 선정하여 여러 업무를 빠르게 처리하는 역량은 휴비스의 가치창출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6751,177Byte

답변
제가 갖고 있는 역량을 발전시킨다면 향후 회계 및 재무전문가가 되어 자기발전 및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직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재무 직무에 필요한 역량은 경제분석능력과, 그리고 회계지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경제분석능력은 현재 휴비스의 사업분야에 성장성 및 장애요인 등을 분석하여 추후에 다가올 경영환경에 대비하여 전략기획팀과 협업하여 그에 따른 자금계획을 수립하고 차입금과 유상증자 등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수행해야 합니다. 첫 번째 역량을 기르기 위해서 학창시절 수학해 온 경제학 및 회계학이론을 바탕으로 여러 모의투자대회 및 실전투자대회를 참여하면서 기업과 산업 그리고 국제경제분석을 하면서 기업에서 자금업무를 하게 된다면 어떠한 대내외적 리스크를 고려해야 하며 기업의 영업외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금융투자의 방법에 대해 탐구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두 번째, 회계지식을 통해 정확한 결산 및 공시를 내부경영진 및 정보이용자들에게 적시성 있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법인세절감 등 비용절감을 하기 위한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위 역량을 쌓기 위해서 대학에서 원가ㆍ재무회계 강의를 수강하고 재경관리사 등 회계자격증을 취득하면서 다양한 원가 계산방법과 IFRS에 따른 재고자산과 유형자산, 부채 및 외환 손익에 관한 회계처리 방법을 익히고, 결산수정 사항을 반영한 재무상태표를 작성함으로써 재무회계 직무에 대한 지식을 함양하였습니다.

글자수 7041,231Byte

답변
저는 교내에서 우수중견중소기업탐방 발표회에서 팀장으로 활동하면서 활동 초반에 발생한 갈등을 봉합하고 팀워크를 발휘하며 대회를 성공적으로 전개한 경험이 있습니다. 4명의 팀원으로 이루어진 조의 팀장을 맡으면서, 프로젝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팀원 간에 발생한 갈등을 해소해야 했습니다. 서로 자신들의 전공과 관련된 기업을 탐방하고 싶어하는 것이 주 갈등 원인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서로 협의점을 찾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일단 친밀감 형성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회의 이후 뒤풀이를 가지면서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팀의 목표인 수상을 위해서는 팀워크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기업선정 및 업무분장에 있어서 서로 양보를 하도록 유도하였습니다.

이전과 다르게 친밀감이 생긴 팀원들은 사이가 틀어지기를 원치 않아 서로에게 양보하는 태도를 보이며 협조적인 태도를 보이기 시작했고 희망하는 업무 및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적절한 업무를 분담했습니다. 그리고 그 외의 선택되지 않은 업무는 팀장인 제가 담당하면서 팀원들의 업무 수행이 지장이 되지 않도록 지원을 하였습니다. 그러자 팀원들도 뒷말이 없이 본인이 맡은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였고 그 결과 20팀 중에서 4위를 하여 장려상이라는 유의미한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위 경험을 통해 상대방과의 친밀감을 형성한다면 상대방과의 의사소통이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6991,222Byte

답변
저는 5년전 OOOOOOO 대학생 블로그 운영진 활동을 가장 열정적으로 활동하였던 기억이 남습니다. 위 활동을 참여하게 된 계기는 아버지가 사업의 어려움을 토로하셨던 적이 많아서 한국의 99%에 해당되는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알고 싶었고 또한 그 기업들 중에 청년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성장성 있는 기업이 없는지 궁금하였습니다. 그렇게 하여 참여하게 된 OOOOOOO 블로그 운영진은 세상에 대한 저의 시야를 넓혀주며 또한 작문 능력을 향상 시켜주는 보람 있는 활동이었습니다. 우수중소기업 탐방 및 정부 및 OOOOOOO의 중소기업 지원책을 살펴보고 중소기업 인식변화 제고를 위한 콘텐츠 제작, 홍보 활동을 하면서 대기업 못지 않은 기술력과 복지를 갖고 있는 기업들이 많았고 정부 역시 많은 지원을 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활동을 하면서 작문 능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활동 초기에만 해도 저희 운영진을 담당하시는 매니저님께 글이 매끄럽지 못하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활동 월에 조회수 1위를 달성하여 이달의 운영진상을 받을 정도로 글쓰기 능력이 향상 됐습니다. 처음에만 해도 블로그를 작성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열심히 유명 블로거들의 글을 보면서 참고하고 고친 끝에 성장하는 모습을 얻게 되어 뿌듯했던 경험이었습니다. 경영진 및 정보이용자에게 결산 보고를 하게 될 회계 직무에 제가 쌓아온 오픈 마인드와 작문 능력을 발휘하겠습니다.

글자수 7181,22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