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전공자가 기획을 희망하고 있다는 점에서 일단 확인할 것이 많을 것입니다. 지원자는 자동차에 대해 어떤 열정과 관심 지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자기소개서 내용에서 그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었습니다. 이 말은 창업동아리 활동한 것만 가지고 자동차 회사에서 자동차 상품 기획을 하겠다는 결심을 했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도의 계기와 경험이 회사에 호감을 주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글자수 715자1,240Byte
아쉬운점 1 우선 본인의 강점을 설명할 때, 단 하나의 근거만 제시한 점이 아쉽습니다. 본인이 상품기획력이 있다면 그 역량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근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항목에서 스토리텔링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즉, 하나의 경험을 구구절절 이야기하듯이 쓸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최대한 많은 근거를 핵심과 결론 위주로 요약하며 설명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글자수 612자1,068Byte
아쉬운점 1 목표는 명확하지 않은데, 결과가 20% 향상시켰다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 느낌입니다. 생산량 20% 향상이라는 말을 쓰려면 목표가 얼마였는지를 제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좋은점 1 목표가 명쾌하게 제시되지 않았다는 점이 아쉽지만, 노력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 점은 좋습니다.
글자수 658자1,168Byte
아쉬운점 1 잘못된 방향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지원자는 신입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경력 10년 정도되는 사람도 언급할 수 없는 이런 거창한 이야기를 신입이 썼으니 이는 현실적인 면에서 호감을 주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세 가지나 되는 거창한 이야기로 인해 하나도 제대로 깊이 있게 설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내용보다는 하나라도 깊이 있게 설명하고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더 호감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