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강한 멘탈 2. 조직 내 자발적인 사람"
초등학교 시절, OOO 수영 대회 단체전 출전 및 OOO검도대회 시범단 공연 준비를 시작으로 팀워크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함께 해야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대학 진학 후에는 OOOO과 OOOOO에서의 택배 상하차, OOOO 근무 당시 길거리에서 전단지 배포, OOOO 현장실습 당시 수십 번의 인사와 고객 응대 등으로 버티는 집념을 길렀습니다. 이처럼 8번의 유통 아르바이트, 인턴 경험을 통해 강한 멘탈을 가지고, 남들이 꺼리는 상황에서도 먼저 행동하는 사람으로 성장했습니다.
"컴플레인 대처 : 정직원 업무 분담"
2시간 거리의 물품을 직접 배송해 컴플레인 전화에 시달리는 정직원 업무를 분담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발적인 행동은 조직의 원활한 프로세스 이행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OOOOO OOOO점 택배 상하차 근무 당시, 누군가가 다른 택배차에 상품을 실어 2개의 선물세트가 배달되지 못했습니다. 고객께서는 자신 집 앞에 직접 상품을 배송하고, 사진까지 찍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10명 근무자 중 2명이 상품을 배송해야 했습니다. 1시간 근무 후, 바로 퇴근할 수 있었지만, 계속된 컴플레인 전화에 시달리는 대리님을 빨리 도와드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조금 집에 늦게 가더라도 마무리를 해야겠다고 생각해 자발적으로 배송에 참여했습니다. 택시비를 지원받아 배송과 사진 촬영을 마무리했습니다. 백화점 대리님은 50개 이상의 선물세트 검품 업무에 신경을 쓸 수 있어 고맙다고 말했습니다. 입사 후에도 제 부서에서 궂은일을 도맡아서 하는 영업인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825자1,37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