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분석 : 동남아 맥주 48개 중 30개 판매"
OOOO 근무 당시, 완판 목표를 달성하진 못했지만, 주 고객층 파악, 경쟁사 방문으로 신상품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지 고민할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에도 제약 경쟁사 동향을 분석해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하겠습니다.
3주 할인 행사 기간 중, 동남아 맥주 신상품이 입고되었고, 완판이라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신상품 판매율이 높아야 점포 실적에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1주 동안 맥주 냉장고에 진열한 결과, 고객의 무관심 속에 거의 판매되지 않았습니다. 부점장과 주변 경쟁사 3곳을 살펴봤습니다. 매출 1위 경쟁사를 관찰했을 때, 고객이 많이 지나가는 진열대 전체에 맥주 진열을 발견했습니다. 맥주 구매율이 높고, 빌라 단지에 거주하는 30대 젊은 부부를 타겟으로 한 전략임을 파악했습니다.
이후, 이를 근거로 주요 진열대 옆 공간에 동남아 신상품 맥주를 놓기로 제안했습니다. 진행 중인 아시안 게임 분위기를 더 느낄 수 있고, 고객 동선을 고려해 신상품 매출도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점장은 공간이 있다면 놓아도 상관없다고 말했고, 2주 진행 결과, 동남아 맥주 48개 중 30개를 판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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