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섹타나인 2019년 상반기 신입 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초대졸
  • 세무회계학과
  • 학점 3/4.5
  • 자격증 3개
  • 21,839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성실하게 작성했다는 느낌을 주지만 아쉬움이 많은 자기소개서입니다. 지원한 재무,세무 분야에서의 강점과 역량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지는 못하고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성장과정은 지원자보다는 부모님의 가치관과 교육 방침에 대한 내용이었으며, 성격의 장단점에서는 지원한 직무를 고려한 장점이 아닌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장점입니다. 또한 지원동기에서는 지원동기와 무관한 입사 후 포부내용을 작성하였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을 싫어하시며 운동을 좋아하시는 활동적인 성향이신 아버지와, 섬세하고 꼼꼼하며 예의와 겸손함을 중시하시는 어머니,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이성적으로 해결하는 든든한 오빠와 함께 '가족'이라는 공동체 안에서 각기 다른 부모님의 영향으로 운동과 계절 스포츠를 즐기는 외향적인 면과 각종 공예와 미술과 같은 섬세한 취미를 공유하게 되었고, 특히 남매간 서로 믿음과 신뢰감을 배우고 부모님에게는 가장 가까운 사이일수록 기본적인 배려와 예의를 지켜야 한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부모님께서는 언제나 ‘성실’을 강조하셨습니다.
수동적이 아닌 능동적, 꾸준함을 통한 발전은 조직사회에서 필요한 인재상임을 알려주셨습니다. 저는 언제나 그 말을 가슴에 새기며 생활하였고, 이제 ‘성실’ 은 제 삶에서 최고의 가치를 지닌 단어가 되었습니다.아쉬운점 1

이러한 저의 생활신조는 꼼꼼함과 책임감이 요구되는 자금을 다루는 직무에 어울리며 조직사회에 필요한 성격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497865Byte

아쉬운점 1 가정적인 성장배경은 잘 드러나지만, 이야기의 주체가 지원자가 아닌 부모님으로 보이는 글입니다. 부모님의 가치관과 교육태도는 지원자에게 영향을 줄 수도 있지만 이것이 당연한 것은 아닙니다. 부모님의 가치관과 교육태도가 지원자에게 영향을 미치게 된 계기나 동기를 함께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생활신조로 인해 다른 자기소개서의 ‘성장과정 및 생활신조’ 항목의 내용을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한 것이 아닌가라는 의구심이 듭니다. 다른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활용하는 것은 괜찮지만 각각의 항목에 맞도록 수정해야 합니다.

답변
사람들과 어울려 의사소통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에게, B브랜드사 의류업에서의 근무 경험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만이 아닌 올바른 대인 관계를 만들어 나가는 방법을 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실제 점장님께서도 친화력 있는 모습으로 고객 응대를 하는 제게 매장을 믿고 맡겨도 되겠다 하시며 관리직 제안도 해주셨습니다. 이러한 저의 친화력 있는 성격은 팀 내에서 협업과 의사소통에 잘 발휘할 수 있을 거라 자신합니다.아쉬운점 1

또한, 지나간 일에 대해서 후회하지 않고, 놓치지 않도록 습득한 내용은 꼭 메모하는 습관을 지니고 있습니다. 회계는 정확한 기록들의 집합체라고 생각합니다. 정확한 기록은 부기를 꼼꼼하게 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점을 글로 써보고 정리하는 습관은 직무를 수행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때로 신중함이 과해져 앞으로의 일에 대한 걱정으로 혼란을 겪고는 하지만 이 점은 여러 상황을 직면하며 판단력을 길러 극복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504872Byte

아쉬운점 1 내용 자체로 보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잘 작성한 것처럼 보입니다. 다만 성격의 강점을 작성할 때, 지원한 직무를 고려하지 않았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자기소개서는 지원자의 직무역량과 강점, 인성 등을 확인하려는 비즈니스 문서입니다. 친화력이나 의사소통능력보다는 재무회계 직무의 강점을 제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쉬운점 2 내용이 정리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장점보다 분량이 많아 자신감이 떨어져보입니다. 또한 단점으로 제시된 ‘앞으로의 일에 대한 걱정’을 해소하고 능률을 내기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즉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노력이 보이지 않습니다.

답변
제 목표는 재무 분야의 전문인이 되는 것입니다. 직무의 목표를 가지고 야간대학교 세무회계학과에 진학하여 회계에 대한 지식을 배웠고, 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서는 제자리에 안주하지 않으며 끊임없는 자기계발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직무 역량을 키우기 위해 지속적으로 직무관련 공부와 각종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으며, 이러한 근면성실함을 원천으로 실무적인 이해를 보강하여 팀 내에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또한, 제 장점인 친화력을 통해 적극적인 모습으로 기업 내 조직에 융화되어 선배님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빠르게 습득하여 주어진 업무를 성실하고 꼼꼼하게 수행하는 자세를 가지겠습니다. 개인만의 플레이가 아닌 선, 후배와 전문지식을 나누어 재무 전반을 탄탄히 다질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며, 팀 내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인재가 되어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는 시작점이 되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1

글자수 482833Byte

아쉬운점 1 지원동기가 아닌 입사 후 포부입니다. 항목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무시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해서는 안됩니다.

답변
업무내용 : 경원지원실 총무팀으로 근무하며 사내 복지와 비품, 자산관리 업무와 공유오피스 임대 사업을 총괄로 맡아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아쉬운점 1

1. 총무 업무
- 사내 파티, 세미나, 워크샵 등 행사 TF구성 기획 및 진행.
- 사내 직원 복지 싸이트(리조트, 기프티콘, 클래스픽)를 관리
- 소모품/비품 구매관리

2. 공유오피스 임대사업 (소호사무실 운영 총괄)
- 사무실 입주 상담 : 온/오프라인 문의상담, 입/퇴실 관리
- 계약서 관리 : 입주신고, 임대차계약서, 관공서 등의 서류 신고 작성 관리
- 매출 관리 : 월 임대료, 보증금 관리, 년월 별 매출/비용 관리
- 운영 업무 : 공유오피스 홈페이지 관리, SNS 운영, 광고, 홍보, 프로모션 기획좋은점 1

글자수 383612Byte

아쉬운점 1 회사명, 근무기간을 함께 제시해야 합니다.

좋은점 1 했던 업무가 무엇인지를 상세하게 정리한 점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