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및 직무와 연관된 부분은 할인점 영업관리 업무 경험 하나밖에 없습니다. 이 경험도 회사가 속한 산업과 무관한 산업의 경험이라 크게 호감 가는 내용이 아닙니다. 자기소개서 전반적으로 지원자가 왜 이 회사에 지원했는지 알 수 없을 정도로 회사와 지원자 간의 부합점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게다가 지원동기 항목에서 타 회사 지원동기에 쓴 내용을 활용한 흔적이 있었습니다 즉, 유통산업에서 전문가를 꿈꾼다는 부분이 있었고, 이는 치명적인 실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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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그 이유를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결론적으로 같은 내용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행정학을 전공한 지원자가 영업관리직무에 왜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에 대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아쉬운점 3 롯데자산개발은 유통회사가 아닙니다. 유통업계에 지원한 자기소개서를 이용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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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본 내용은 성장과정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 주변 지인을 도와 준 사례를 설명한 내용입니다. 성장과정은 말 그대로 지원자의 성장해 온 과정을 쓰는 항목입니다. 다른 항목에서 대학시절의 내용이 많이 활용되므로 이 부분에서는 유년시절부터 고교시절까지를 범위로 하여 지원직무의 특징을 고려하여 자신의 성장과정 상의 특징, 강점 등을 제시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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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항목의 요구 사항에 맞게 내용을 구성한 것은 좋지만 이야기 소재가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내용에 따르면 지원자는 학업 이외에 포토샵에 관심을 가지고 열정을 다했다고 하는데, 그것이 지원 회사 및 희망직무에 어떻게 도움이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항목의 요구 사항에 맞는 이야기를 쓰기 위해 연관 없는 경험을 제시하기보다는 요구 사항에 딱 맞지 않아도 지원회사 및 직무에서 호감을 가질 만한 이야기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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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지원직무인 영업관리직의 경험을 제시한 점은 좋으나 지원회사의 산업과 전혀 관련이 없는 유통업체 경험이라 특별히 호감이 가지 않습니다. 지원자가 맡은 섹션이 어디였는지가 궁금하지도 않고, 국간장과 관련된 사례 역시, 공금하지 않습니다. 이 경험은 핵심위주로 내용을 줄이고 차라리 부동산 개발이나 투자 컨설팅과 관련하여 조사하거나 학습한 내용을 제시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내용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