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약진통상 2016년 상반기 인턴 해외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불어불문
  • 학점 3.4/4.5
  • 토익 830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8,73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촉촉한 김총무]
‘노력하지 않는 자에게는 운도 오지 않는다.’라는 진리를 어머니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매일 아침 9시, 아침 맑은 공기와 함께 하루 장사준비를 시작하시는 어머니를 보며 자연스럽게 같이 일어나 아침을 먹고 청소를 하며 하루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도 가게 일을 하시면서 하루도 거르지 않고 아침을 여시는 어머니의 모습에 부지런함과 노력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어머니를 본받아 대학에 와서도 여러 방면으로 도전들을 했습니다. 인턴, 해외봉사, 교환학생 등 여러 기업체 및 학교에서 주관하는 일에 발을 내밀었습니다. 비록 모두 탈락의 고배를 마시긴 하였으나 각 도전마다 다른 팀원들과 함께 준비했던 시간은 어머니의 영향이 아니었다면 해내지 못했을 것입니다.

친구들 사이에서 총무 역할을 담당하여 휴가계획과 모임에 돈 계산을 맡게 되어 붙여진 별명이 김총무입니다. 저의 숱한 도전들을 보면서 탈락해도 끝까지 굴하지 않고 매순간 겨드랑이에 땀이 날 정도로 열심히 하는 모습에 친구들이 ‘촉촉한 김총무’라는 별명을 새로 지어주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이 다가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팀원들 간에 있어서 든든한 팔로워가 될 수 있었던 비결인 리액션을 어머니에게 배웠습니다. 귀를 기울여야 할 때의 자세와 표정, 그리고 언제나 미소로 대화를 열어가며 손님들과 대화하는 모습들을 어머니 곁에서 20년 넘게 보아왔습니다. 팀원들 간 의견의 불화나 계획의 실패로 인한 좌절들이 있을 때, 당당하게 웃는 미소로 힘을 주고, 서로의 의견을 경청하며 적절한 리액션으로 인정해주는 팀 내에서 의견조정 역할을 늘 담당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바이어 요구에 맞는 샘플제작을 위해 끈기 있게 바이어와의 상담과 피드백을 통해 팔로우업하고, 제품을 납기에 정확히 완성시키는 과정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기상황들을 팀워크로 원활하게 해결하여, 지금가지보다 더 높은 약진통상의 고객신뢰도를 쌓겠습니다.

글자수 9671,668Byte

답변
[새로운 변화를 향한 열정]
저의 강점은 “변화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빠르게 적응하는 것”입니다. 제 삶의 신조는 언제나 변화하는 사람이 되기입니다. 그렇기에 항상 주별, 월별, 년별의 새로운 목표를 세워 스스로 변화하고 발전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따라서 언제나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새로운 경험을 하는데 열정을 가지고 시간을 쪼갭니다.

대학 생활동안 학기 중에는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모은 자금으로 방학마다 해외로 배낭여행을 다녔습니다. 더 크고 다양한 세상을 경험하고 끊임없이 도전하며, 새로운 환경에서 빠르게 적응하는 방법을 체득했습니다. 호주 어학연수 시절 주말을 활용한 단체여행을 기획하고 동참할 학생들을 모집하여 친목 도모할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타지생활을 함께 도와가며 더 즐겁게 지냈습니다. 이처럼 항상 새로운 변화를 통해 발전을 추구하고 주변과 친밀을 다지며 적응해나가는 약진통상의 일원이 되겠습니다.

[확인하고 또 확인하다.]
의류수출회사인 세아상역에서 근무하였습니다. 해외벤더와 가격 및 수량 협상, 생산 일정 관리, 샘플관리 등 의류가 미국 창고에 도착하기까지 과정에서 저의 작은 실수도 큰 문제로 번질 수 있었습니다. 간단한 일이라도 잊지 않도록 메모를 하며, 확인이 끝난 일이라도, 다시 한 번 확인하여 실수를 줄여갔습니다.

샘플실로부터 받아야 할 중요 샘플이 있다면 전화를 걸어 누락되지 않도록 노력하였고, 이로 인해 실수를 미리 예방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부서 직원들로부터 칭찬과 신뢰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꼼꼼함’이라는 강점을 발휘해 업무 수행 과정에서의 실수를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하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역량

[패션이라면 현령이에게 물어봐]
“패션이라면 현령이에게 물어봐”이 말은 제가 평소 친구들로부터 듣는 말입니다. 이는 패션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단순히 좋아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 별로 끊임없이 조사하고 연구하는 모습을 친구들이 봐왔기 때문에 제가 들을 수 있는 말입니다. 저는 온라인 카페와 패션 관련 블로그 등을 방문하여 패션 트렌드와 구매자의 성향에 주시해 왔습니다.

또한 미국과 호주에서 약진통상의 BUYER인 GAP, BANANA REPUBLIC과 같은 쇼핑 매장에 방문하여 SPA브랜드와 같은 글로벌 영역을 파악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현재 수출의 90%를 차지하는 미국수출 집중현상의 리스크를 줄이고 유럽, 아시아 시장으로 확장시키며 전 세계 시장의 매출처 다변화로 안정감 있는 성장에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1,2952,211Byte

답변
[민간외교관]
`엄마 나 외교관이 될래!` 어려서부터 저의 꿈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외교관이었습니다. 제 능력으로 한국을 알리는 데에 이바지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약진통상은 니트의류수출전문기업으로 시작해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제품으로 의류수출산업을 특화하여 혁신을 주도한 회사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국내 및 국외 소비자들의 행복한 하루의 시작과 끝을 책임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베트남과의 TPP·FTA 체결과 더불어 다른 동남아시아에서 의류산업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이 지역의 고객들을 매료시킬 약진통상의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약진통상의 발전 가능성과 국외 시장에서 제 역량을 발휘할 수 있기를 꿈꿔왔기에 함께 일한 인재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약진통상에서 신흥시장 물색과 해외시장 개척으로 한국을 알리는 민간 외교관이 되어 사회에 공헌하겠습니다.

글자수 45078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