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으로 지원자를 뽑아야 할 이유가 명확하지 않고 호감 가는 내용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동기가 많은 지원자들이 흔히 쓰는 방법으로 작성되어 있어 식상했습니다. 또한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 역시, 공감할 수 없는 주장만 하고 있습니다. 성장과정 중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인물에 대한 내용도 불필요하게 구구절절 설명하고 있어 글자 수를 낭비할 뿐만 아니라 지원자에게 특별히 득이 되지도 않았습니다. 또한 다양한 경험을 제시하고 있어 적극적인 특징은 느껴지지만 회사와 직무에 관련된 호감을 이끌어 내지는 못했습니다. 지원하는 회사가 속한 산업의 특징, 지원하는 직무가 실제로 하는 일이 무엇인지 좀 더 깊이 있게 조사하여 내용을 그에 맞게 새롭게 구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글자수 103자170Byte
아쉬운점 1 유배생활 중에 백성과 나라를 생각하며 뜻을 이룬 위인이 다산 정약용 선생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 말은 존경 이유가 논리적으로 완벽하게 이해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글자수 697자1,201Byte
글자수 1,414자2,410Byte
글자수 1,004자1,726Byte
아쉬운점 1 많은 지원자들이 흔히 쓰는 방법으로 작성된 회사 지원동기입니다. 회사의 장점을 나열하고 이런 장점이 있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어서 지원한다는 것이 결론입니다. 문제는 인사담당자가 원하는 내용은 이런 내용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좀 더 깊이 있는 조사를 통해 회사와 지원자의 공통점이 무엇이며 어떤 점에서 회사에 잘 적응하고 성과를 낼 수 있을지에 대한 내용을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제시한 내용을 읽어보면 회사업무를 소꿉장난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지원자가 마케팅 지식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지식이 있는지 제시해야 하고 그 지식이 왜 RC 교육에 도움이 되는지를 논리적으로 설명해야 합니다. 또한 마케팅 기획안을 작성한 것과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을 설계하는 것이 무슨 관련이 있는지 이해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