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이랜드건설 2016년 하반기 신입 시설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자격증 3개
  • 6,72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최고가 되려면 최고의 기업에 가라]

바다 위에 배를 건조하는 것 또한 육지에 건축물을 짓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조선·해양 마이스터고등학교에 진학하였지만, 전기과에 지원하여 육상전기이론과 기기 또한 설비에 대한 기초지식이 쌓이다 보니 남에게 베풀 줄 아는 최고 전기기술자라는 꿈을 품었습니다.

최고가 되기 위해선 최고의 기업에 들어가야 한다는 생각을 하던 도중 이랜드 건설 타운 힐스 1순위 청약이라는 기사를 본 적 있습니다.

그만큼 고객들의 마음을 흔드는 이랜드만의 기술이 담겨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랜드 건설은 주거공간뿐만 아닌 의식주휴미락을 책임지며 더욱 삶의 질을 풍요롭게 만든다는 점에서 전 국민의 상대로 한 하나의 큰 봉사를 하던 것입니다.

이렇듯 단순히 주거공간을 창출하는 것이 아닌 사람의 가치를 드높일 수 있는 이랜드 건설의 매력에 빠져 전기분야 채용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464795Byte

답변
1년 후

사회 초년생이므로 밑바닥부터 배운다는 생각으로 누가 시켜서가 아닌 준비된 자세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질을 갖추고 싶습니다.

이랜드 건설의 믿음직스러운 막내로서 땀 식을 시간이 없는 신입이라는 목표로 이랜드 건설에서 저만의 성장이 아닌 동시에 성장할 수 있는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5년 후

많은 현장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의 듬직한 기둥이 되고 싶습니다. 매일 배우는 기술과 경험을 저의 노트에 필기할 것입니다.

잘된 부분과 힘들었던 부분에 대해 생각하면서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을 하고 다음번에 할 때는 노트에 잘된 부분만 쓸 수 있는 건설 기술자가 되고 싶습니다.

10년 후

그동안 배워온 현장 기술과 경험 그리고 노하우를 통해 전기 건설 전문가의 꿈을 실현하고 싶습니다. 10년간 배워온 많은 기술을 머리에만 담아두는 것이 아니라 입사 때부터 가슴 속에 담아왔던 꿈을 펼치고 싶습니다.

많은 후배를 상대로 모르는 기술을 가르쳐주고 공유하면서 이랜드 건설의 꼭 필요한 전문 기술인이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554932Byte

답변
실습 시간이 끝나면 실습할 때 쓰고 남은 자재나 쓰레기가 바닥에 많이 보입니다. 친구들은 귀찮으므로 때문에 보이는 부분만 청소도구로 청소하고 보이지 않는 안쪽 부분과 뒤에는 거의 치우지 않습니다.

저는 매일 제 실습 장소를 깨끗하게 청소하면서 마무리가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랜드 건설에서도 일이 끝난 후 마무리가 깨끗한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202349Byte

답변
고등학교 2학년 때 거제시 청소년 봉사활동 단체인 [반디]에 가입했습니다. 한 해의 동아리 계획을 만들 때 동아리 원의 의견을 모두 취합하기에는 서로의 의견이 달라 모으기 힘들고 시간도 많이 지체될 것 같았습니다.

저는 거제시 내에 독거노인분들이 많다는 사실을 뉴스를 통해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독거노인분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대한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모두가 찬성하는 분위기 속에 독거노인분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독거노인분들을 위해 음식과 가구를 만들면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봉사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304523Byte

답변
OOOO고등학교에 입학 후 전기기능을 익히기 위해 실습을 열심히 했습니다. 하지만 처음 배우기도 했고 관련 지식이 부족했기 때문에 실수가 잦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연습과 선을 배선한 뒤에 펜으로 도면에 한 부분을 칠하는 등 저만의 실습방법으로 나날이 발전했습니다. 이랜드 건설에서 더 나은 공사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공유할 수 있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200341Byte

답변
[꼭! 마이스터가 되겠습니다]

저는 이 말을 되뇌면서 전기 부분의 나날이 발전하는 마이스터가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건설 기술 전문가는 건설이라는 부분의 최고의 기술자입니다.

건설 기술 전문가는 가진 전공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자신만이 아닌 남에게도 현장 기술과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기술자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기술에 대한 지식만 있고 현장 기술과 경험을 자세히 아는 사람은 드물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랜드 건설에 입사하게 된다면 현장 기술과 경험을 기반으로 건설 기술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298510Byte

답변
[직장은 제2의 학교]

현장에서는 기술력도 중요하지만, 학교에서 배운 배움이라는 열정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고등학교 2학년 때 교내기술경진대회에 나간 적이 있습니다.

비록 입상은 하지 못했지만, 그동안 알지 못했던 도면과 실습 도구를 체험해볼 좋은 기회를 얻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기존의 실습과제보다 어려운 도면을 실습해보면서 기존의 실습 기능이 더욱 향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현장에 가면 선배님들께 많은 기술을 전수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때마다 열정을 가지고 기술을 습득하여 학생 때의 마음가짐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이랜드 건설은 지난 20년부터 끊임없는 도전과 기술개발을 통해 이랜드 건설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이랜드 건설에 다닌다는 자부심 하나만으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이랜드 건설에 꼭 입사하고 싶습니다.

세계 일류 건설 회사로 거듭나는 이랜드 건설에 벽돌을 올릴 기회를 저에게 주시지 않겠습니까?

글자수 49483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