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현대카드 2015년 상반기 인턴 온라인마케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신문방송학과
  • 학점 3.5/4.5
  • 토익 945
  • 토스 Level7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2회
  • 수상 3회
  • 5,10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마케팅이 가장 재미있을 것 같았습니다]
목표의 달성(제품의 판매)을 위해 타겟을 선정하고, 다양한 인구통계학적 방법으로 분석, 매출 관련 각종 수치들을 파악하여 적확한 메시지를 도출, 고객의 마음을 사는 일련의 작업에 크게 매료된 바 있습니다.

이렇게 매력을 느끼는 업무를 현대카드라는 Active하고 혁신적인 조직에서 배우고 느끼고 자극 받아 성장하며 수행하고 싶습니다. 누구보다 즐겁게, 열정적으로 일하고 배우겠습니다.

[기획력: 꼼꼼함으로 적확한 새로움을 기획하겠습니다]
**자동차 주관 마케터 활동을 수행하며 대외활동 박람회인 *** 엑스포에 참가, 마케터에 대한 홍보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전 답사를 위해 **대를 방문하였던 당시, 인근역에서 행사장까지의 거리가 상당히 멀어 방문객들의 불편이 야기될 것 같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이에 저와 저희 팀은 이를 홍보에 이용하기 위한 방안을 고민하였고, 그 결과물로서 참가자들의 이동을 책임져 주는 ‘펀키아택시’를 운영하자는 기획을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홍보가 온‧오프라인 상에서 홍보물을 이용하여 홍보를 진행 중이던 상황이었기에 펀키아택시라는 ‘찾아가는 서비스’는 큰 호응을 이끌 것이라는 판단이었습니다.

저희 팀은 전체적인 운영 계획과 예상 비용(홍보물의 제작, 유류비 등)을 산정하고 예상 효과를 요약한 기획서를 작성, 주최 측이었던 기아자동차에 제출하였고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참가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해주었던 해당 서비스는 연장영업을 해야 할 정도로 큰 호응을 이끌었습니다. 고객을 고려하고 예상하여 고민했을 때 호응을 이끌고 마음을 살 수 있었던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모바일 결제모듈이 점차 대중화됨에 따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패턴은 시시각각 변화합니다. 더불어 수치로 떨어지는 손익을 떠나 디자인과 마케팅으로서 고객들의 선택이 움직이는 등 과거 당연한 합리성으로 여겨졌던 것들이 이제는 그 의미가 점차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고객들의 마음을 사는 일은 어려워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한 발 빠르게 트렌드를 읽고 마케팅 포인트를 고민할 줄 아는 일원으로 역할 하겠습니다. 짧은 시간 진행될 Summer Internship 기간을 통해 현대카드와 제가 서로를 알아가고 좋은 인연을 맺는 시간이 되길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글자수 1,1762,00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