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인 소통으로 어려움을 이겨내겠습니다.>
저는 Food Sales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바이어를 설득하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프로모션 제시가 가장 어려울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때문에 영업담당자라면 바이어와 고객과의 소통능력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실무경험을 통해 습득한 소통능력을 적극 활용하여 이와 같은 어려움을 해결하겠습니다.
첫째, 인턴시절 B2B영업을 담당하여 성과를 낸 경험을 바탕으로 바이어 설득의 어려움을 헤쳐나가겠습니다.
영업 초기에는 자신감만 있으면 된다는 생각과 함께 스포츠센터 대표를 찾아갔지만, 무명의 스타트업 회사와 계약을 맺는 센터는 없었고 문전박대 당하기 일수였습니다.
이 실패를 계기로 고객과 대표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대학생이라는 신분으로 센터 대표에게 인터뷰를 요청하였고, 직접 센터의 고객들에게 설문조사를 하며 니즈를 파악하는 등 적극적으로 소통하였습니다.
또한 세 달 동안 밤낮으로 끈기 있게 찾아가 결국 10건의 계약과 200명의 고객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영업직무에 있어서는 적극적인 소통과 책임감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FoodSales직무를 맡아 바이어 설득에 어려움이 생긴다면 또 한번 적극적인 소통과 실적에 대한 책임감으로 이겨내겠습니다.
둘째, 인턴시절 SNS마케팅을 담당하여 소통으로 성과를 냈던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니즈를 충족시키는 프로모션을 제안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관리했던 인턴시절, 컨텐츠를 제작하였지만 아이디어는 일찍 고갈되었습니다.
하지만, 댓글과 메세지에 일일이 답변을 달며 유저들과 적극 소통했던 저는 고객들로부터 새로운 컨텐츠에 대한 영감을 얻으며 21만명의 팬 수를 모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프로모션 전략은 고객만을 위한 것이 아닌 고객으로부터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소통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입사 후, 고객들과의 적극적으로 소통으로 Cj제일제당의 매출증대에 이바지하는 창의적인 프로모션을 제안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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