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에스씨케이컴퍼니 2016년 하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사회과학부
  • 학점 4.25/4.5
  • 오픽 IH
  • 74,123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자기소개서 내용으로 비추어 보면 지원자는 지원한 회사 및 직무에 어울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호감을 가질만한 자기소개서 입니다. 장점 : 거창하고 교과서적인 내용이 아니라 지원자가 실제로 경험한 소재를 지원회사나 직무에 어울리게 잘 제시하였습니다. 단점 : 지원동기 및 포부가 구체적이지 않고 성장과정 역시 성장과정에 대한 내용이라기 보다 대표적인 사례 한 가지를 제시한 내용이라 항목의 의도에 맞지 않는 내용이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음악을 커피에 휘저어 마신다.]

가을이 오면 눈부신 아침햇살에 비친 그대의 미소가 아름다워요~♪
어린 시절, 어머니는 항상 음악을 들으며 커피를 마시곤 하셨습니다. 어릴 때부터 어쩌면 저는 음악을 커피와 함께 마시는 방법을 자연스레 배우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고등학생이 되면서 동네에 커피전문점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주로 믹스커피를 마시던 문화에서 로스팅 한 원두로 내린 커피를 마시는 문화로 접어드는 시기였습니다. 이는 저에게도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단 커피보다 쓴 커피가 맛있을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된 것입니다. 그 깔끔함에 매료되었고, 시간이 지나면서 커피의 향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커피의 향은 우울증 치료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그 말은 심적인 여유가 없는 현대인에게 커피의 역할이 중요하단 뜻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커피 한 잔과 좋은 음악을 섞어서 사람들에게 여유와 행복을 전해주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저의 생각을 실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540933Byte

아쉬운점 1 커피와 관련한 지원자의 경험과 생각은 잘 알겠는데, 이 항목은 왜 스타벅스에 지원했는지, 입사하여 어떻게 일을 하고 싶은지에 대한 내용을 제시해야 합니다. 다양한 커피 브랜드 회사 중 스타벅스코리아의 특징이 무엇인지, 지원자의 어떤 점이 이 회사와 닮아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하며, 지원하는 직무 분야에서 어떻게 일을 해서 어떤 성과를 내고 싶은지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답변
[배려할 줄 아는 사람]

학비 마련을 위해서 헬스클럽 입구에서 고객에게 안내를 해주는 아르바이트를 했었습니다. 당시 저와 같이 아르바이트를 하는 학생이 다리를 다쳐서 조금 불편한 상황이었습니다.아쉬운점 1 저는 그래서 움직여야 하는 일이나 그런 일이 생기면 항상 제가 대신 해주곤 하였습니다. 그렇게 약 2달간 진행이 되고 같이하던 아르바이트생은 방학이 끝나서 일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일주일이 지나고 난 후에 제 근무지 책상 앞에 선물보따리와 편지가 놓아져 있는 걸 보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제것이 아닌 줄 알았지만, 직원분이 같이 일하던 아르바이트생이 너한테 전해주라고 했다고 하였습니다. 편지에는 아르바이트 하는 동안 도와줘서 고맙다는 내용으로 가득했습니다.

이렇듯 저는 배려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이러한 배려하는 태도는 스타벅스에서 함께 일하는 동료 뿐 아니라 고객 분들에게도 친절하게 다가갈 수 있는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배려 가득한 스타벅스의 신입사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쉬운점 2

글자수 521895Byte

아쉬운점 1 이 항목은 성장과정을 쓰는 곳입니다. 한 가지 사례를 자신의 성장과정으로 소개하는 모양새입니다. 자신이 어떤 성장 환경 속에서 자랐는지, 그 과정에서 어떤 특징과 강점을 가지게 되었는지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내용을 구성하면 되겠습니다.

아쉬운점 2 내용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성장배경에 어울리도록 현재 내용을 간략하게 줄여서 소소한 사례로 제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
[시작하면 끝을 보는 성격]

저는 무슨 일이든 한번 시작을 하면 끝을 보는 성격입니다. 이러한 책임감있는 성격덕분에 주변에서 좋은 평판이 많았습니다.

공연 보조 아르바이트를 할때에 일이었습니다. 당시 조명 하나가 빛이 나갔는데 그 조명을 갈아끼울수 있는 전구를 주변에서 팔지 않았습니다. 공연시간은 다가왔고, 공연장의 사람들은 모두 조명 하나를 끈채로 진행하자는 결론을 내었습니다. 그러나 제 예감에 분명히 있으리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주변 상인분들에게 물어 물어본 결과 차로 10분정도 나가면 그곳에 여러종류의 전구를 판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사실을 사장님께 알렸고, 결국은 그 전구를 갈아끼워 무사히 공연을 마쳤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책임감있는 성격은 신입사원이 지녀야 할 가장 큰 태도라고 생각합니다.좋은점 1


[지나치게 깔끔한 상태를 유지하려는 성격]

주변 청결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그래서 학교 다닐 때 교내 청소왕에 등극할 만큼 청소에 대해서는 항상 세심한 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격덕분에 주위사람들은 조금 피곤해합니다. 먼지 하나, 실 한 오라기 조차 용납하지 않는 깔끔함 덕분에 아르바이트를 할 때에도 사장님은 좋아하셨지만, 같이 근무하는 파트타이머들은 그리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요식업이라면 더더욱 그리고 고객들을 상대하는 업무라면 더더욱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저의 단점은 스타벅스에서는 장점으로 활용되리라 생각합니다.좋은점 2

글자수 7541,300Byte

좋은점 1 작은 것 하나라도 제대로 해내고 싶어 하는 지원자의 특징이 잘 드러난 사례입니다.

좋은점 2 단점을 요령껏 잘 작성했습니다. 결과적으로 회사에서 좋아할 만한 단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