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외의 신]
저에게는 ****의 고객과 직원 한 분 한 분들에게 섬세함으로 감동을 전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5개월 간 취업포털 ***에서 인턴으로 근무를 하였습니다.
저는 기업의 인사담당자분들을 섭외하고 직접 인터뷰하는 선배통이라는 업무를 맡았습니다. 두 달 동안 20개의 선배통 제작을 목표로 프로모션이 진행되었으나, 섭외율이 저조했습니다.
12월에 진행된 이 프로모션은, 기업들이 가장 바쁠 시기와 겹쳐 쉽지 않았습니다. 매일 상사분께 실적 보고서를 올려야 하는데, 보고를 드리기가 죄송했습니다. 같은 업무를 하는 동료들도 점점 자신감을 잃어갔습니다.
여기서 포기하면 안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상사분에게 메신저를 하여 상담을 요청하였고, 동료들을 모아 회의를 했습니다. 그 때 제가 제시한 아이디어는 섭외 시 전화로 섭외가 되지 않더라도, 안내 메일에 기획서를 첨부하여 발송하는 것이었습니다.
기획서를 디자인팀과 의논하여 다 함께 만들고 수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평소 섭외할 때 쓰던 노하우를 동료들과 공유하였습니다. 인사담당자분들의 스케줄과 상황들을 꼼꼼히 메모해두었다가, 바탕화면에 띄어두고 혼자 일정을 계산해보았습니다.
언제가 종무식일지, 출장에서 언제쯤 돌아오실지 등을 추측하여 적당한 시간에 맞춰서 전화를 드렸습니다. 이런 노력 끝에, 점점 섭외 성공률이 늘어갔고 저는 섭외의 신으로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점점 이름을 기억해주시는 인사담당자분들도 늘어갔고, 결국 20개 기업의 선배통을 성공하여 프로모션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 20개 제작이라는 목표를 이루는 과정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저는 포기하지 않고 동료들과 함께 고민했습니다. 제가 제시한 아이디어를 통해 결국 어려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기업의 인사 담당자분들에게 신뢰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1000개가 넘는 기업에 전화를 하며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때는 진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저만의 섬세한 개인 맞춤 서비스는 ****을 찾는 고객분들과 ****의 직원분들에게 만족감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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