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센서뷰
네트워크·통신서비스
17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분석 View

기업심층분석 2. 센서뷰, 최신 트렌드 분석

업데이트 2023.01.19. 조회수 760


 

놓치지 말아야 할 업계와 기업의 최신 이슈와 뉴스를 체크하여 채용 전형 전반에 활용해 보자.


1. 업계 트렌드

* 최첨단 기술 확대로 지속적인 성장 추세
커넥티드카에서의 5G 테크놀러지 채용 증가를 비롯하여 저지연, 고속, 대규모 네트워크 커버리지 등으로 안테나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추세를 유지한다. 특히 각국에서의 5G 전개 등이 5G 안테나 수요가 폭증하게 되면서 안테나시장은 긍정적인 영향도가 지속될 수밖에 없다. 또한 통신, 위성뿐 아니라 전기차, 자율주행, 우주 항공, 국방, 의료, AI 등 다양한 응용 및 융합 분야로 확대되고 있으며, 5G를 넘어선 6G 기술까지 현실화되고 있다. 이런 기술 발전 및 융합 트렌드에 따라서 세계의 5G 안테나 시장 규모는 2019년에 113억 5,942만 달러를 기록하고, 예측기간 중 18.5%의 CAGR로 확대되고, 2027년까지 441억 6,753만 달러로 4배 이상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2. 센서뷰, 최신 트렌드

* CES 2023 혁신상 2개 수상
센서뷰는 CES 2023년 개최를 앞두고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수여하는 혁신상 2개를 수상했다. 센서뷰의 투명안테나 '일룸'은 총 21개의 기술이 선정된 'CES 혁신상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인빌딩 안테나 솔루션으로 수상했다. 총 17개의 기술이 선정된 'CES 혁신상 무선디바이스' 분야에서는 메타버스 응용 솔루션이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투명안테나 '일룸'은 600MHz부터 7.5GHz까지 초광대역에 적용이 가능한 5G 안테나이며, 투명한 기판 형태로 구현되어 빌딩 내에 설치 시 안테나 노출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주변 환경 친화적 제품이다.



* 6G 세계 최초 기술 시연을 위한 산학 협력 프로젝트 추진
센서뷰는 6세대 이동통신(6G)의 세계 최초 기술 시연을 위한 산학 협력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이번 산학 협력 프로젝트는 센서뷰를 비롯하여 연세대학교, 미국의 글로벌 계측 장비 업체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누비콤이 참여한다. 특히 센서뷰는 5G·6G 대표 부품 기업으로 본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센서뷰는 창업 이래 준비해온 다양한 밀리미터파(mmWave) 5G 제품 라인업 및 글로벌 고객사 포트폴리오를 구축했고, 5G 투자가 활성화되는 2023년을 기점으로 급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또한 5G 바탕의 사업 안정화와 더불어 6G에 대한 선행 연구의 기반으로 차세대 통신 기술의 국산화에 도움이 되는 부품 기업으로 성장하는 계획을 수립 및 실천하고 있다.



필진 ㅣ윤호상 잡코리아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임동규 ldk0126@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업분석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