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청년친화 강소기업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강소기업 중, 초임, 근로시간, 복지혜택 등이 우수해 청년들이 근무할 만한 곳으로 선정된 기업입니다.

닫기
우진일렉트로나이트㈜
우진일렉트로나이트그룹 계열사
산업처리공정 제어장비 제조업
업계 10위
112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 아침 7시 30분까지 강남역 스타벅스 2호점에서 모임
    - 직원의 픽업으로 평택의 신축 부지까지 이동 ( 약 1시간 거리 )
    - 9시 30분부터 인적성 / 11시부터 1차 면접 / 점심먹고 13시 30분가량 부터 임원진 면접 ( One day 면접 ) // 오후 4시 정도 종료
    - 직원의 픽업으로 다시 강남역에서 하차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 1차면접 ≫≫
    -인사팀장 / 재경 관련 실무자 2명
    - 3~4명씩 한 조로 입장

    ≪≪ 2차면접 ≫≫
    -임원진 3명
    -6명씩 2조로 나누어 입장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 면접관 3명, 지원자 3~6명씩 다대다 면접
    - 영어면접
    - 전공질문 면접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 순서는 왼쪽이나 오른쪽부터 차례대로 대답
    - 전공질문에서는 하나의 예시를 들고 자유롭게 얘기해보자 ( ex : 손익분기점과 영업레버리지를 토대로 자유롭게 자기의 생각말해보기 )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전과한 경력이 있네요
    A.1학년 때 이후로 적성에 맞지 않다고 느낀 후 하고 싶었던 재경업무를 위해 전과를 하였으며, 졸업을 기점으로 재무회계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서 실무적인 감각을 키울 수 있었고,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
    Q.수익적 지출과 자본적 지출의 차이는?
    A.자본적 지출은 자산의 증대나 내용연수의 증가를 위한 지출이며 ~ 엘리베이터 증대 등등이 있다.
    수익적 지출은 기존의 설비가 파손되거나 훼손되었을 경우 기존의 능력을 다 하지 못할 때 본래의 역할로 돌리기 위함이다. 비용으로 처리된다.
    Q.영어면접 ( 이력서에 볼링이 취미라고 적혀있네요? )
    A.-I enjoy palying 볼링~~ with my freind or father to relize stress and refresh my feeling ( 정확히 기억안남 )
    -토익스피킹 5~6 수준으로 대답

    - 다른 지원자 질문 1) AICPA를 따기 전과 딴 후의 차이를 영어로 설명해보실래요?
    - 다른 지원자 질문 2) 이력서에 종교가 천주교라고 적혀 있네요. 간단히 설명해보시겠어요?
    Q.입사 후 회사에서 계획한 단기/장기적인 계획이 있나요
    A.우선 기업의 사업(철광용 센서)에 대한 사업적 이해가 먼저 선결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지만 차후에 재무분석이나 기획을 통해서 우진일렉트로나이트의 재무적 펀터멘탈을 안정적으로 꾸려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장기적으로는 IFRS와 SAP 트렌젝션에 대한 완벽한 이해로 우진의 수익성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스페셜리스트로 성장할 것입니다.
    Q.회사에서 근무하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인가요? 가령 연봉이나, 분위기, 퇴근시간 등등
    A.저는 ≪직무적합도≫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업에서는 결국 돈을 주고 사람을 고용하는 것이고 저 역시 고용관계로 맺어져있기 때문에 가장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요소가 직무적합도라고 생각합니다.
    재무팀에서 요구하는 분석적이고 꼼꼼한 필요역량은 제가 그간 키워왔던 능력이기에 앞으로 회사와 제가 윈윈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순현재가치법과 내부수익률법의 차이는?
    A.대답 제대로 못함.
    경력자가 먼저 손들고 발표를 해버려서 어영부영 넘어감.
    이전 회사에서 2년 동안 재무팀에서 근무하다가 신입으로 지원한 지원자가 대답을 잘해버려서 더 이상 치고 나가지 못함.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 전공면접에 대해서 서툴지만 끝까지 대답하는 거나 자기의 생각을 말해보는 것을 좋아함. 이 부분에서 비전공자라서 심도있는 꼬리질문에 잘 대답하지 못해 마이너스를 당한것 같음. ( ★★★★★ )
    - 외국계 기업이기 때문에 영어면접이 하나 들어오는데, 기초적인 실력보다는 중상 정도의 실력을 좋아함.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 영어면접과 전공면접이 다소 어려웠으나, 분위기는 굉장히 편안했음. ( 계속 경청하고 웃어주심 )
    - 전공면접에 대해서 질문을 더듬거리자 차분히 천천히 해도 괜찮다고 격려해주심
    - 대답을 하고 나면 ≪ 아 그렇게 해서 보완을 하셨군요 ≫ 등등의 코멘트를 달아주시며 훈훈한 분위기 연출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와 흔히 볼 수 있는 인성면접 관련 질문을 많이 준비해갔는데, 관련 질문이 없어 아쉬웠음.
    - 전공과 영어면접에 대한 실력이 부족해 제대로 대답하지 못해 아쉬웠음.
    - 지방과 경기도 상관없이 면접비는 동일
    - 총 10명의 인원 중 0명에서 1명만 합격한다고 픽업 전 말씀해주심. 재무팀은 확실히 티오가 적은 것 같아 아쉬움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 재무팀은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이나 고스펙 or 자격증 취득자들이 즐비했습니다. (재경관리사나 IFRS관리자가 서류합격 마지노선으로 뽑았다고 함. 실무진 중 한 명이 말씀해주심. )
    따라서 영업관리나 서비스 직무분야보다는 확실히 묻지마 지원의 합격률이 낮은 것 같습니다.
    - 재무팀 면접은 확실히 전공 관련 질문을 꼼꼼히 준비해야 할 것( ex : 용어에서부터~ 이러한 행위가 재무제표나 우리 회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말해보세요)
    - 우진일렉트로나이트는 B2B 기업이기 때문에 일반소비자들은 거의 들어보지 못한 기업이지만, 90%의 독보적인 점유율로 지속적인 안정적 성장을 보이고 있어 그 부분에 대한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 같았음. 따라서 채용공고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기업도 물론 좋지만, 숨어있는 알짜 강소기업도 찾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