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34년차
1988년 설립
외국계 기업
기업형태
1,815억
매출액
350명
직원수 (2019년 기준)
2018년 | ‘여성 엔지니어가 일하기 좋은 기업’ Top 50 선정 (우먼 엔지니어 매거진) |
4000여 개 | 다양한 산업 컨설팅 프로젝트 수행 |
25,600m² | 부산, 안성, 군포 등에 방대한 제조업 시설 보유 |
150개국 |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에 산업용 전자 및 자동화 기기 생산 |
2018년 | Foretune 500 선정 |
한국에머슨은 전 세계 에머슨 그룹이 보유한 기술력과 플랜트 분야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에머슨은 산업 사물인터넷(IIoT)을 이용한 Plantweb Digital Ecosystem을 통해 산업의 디지털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전 세계 수만 개의 네트워크에서 수십억 시간 동안 가동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더 강화된 제품 엔지니어링과 자동화 설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2018년 8월, 한국에머슨은 용인 죽전에 19,000sqm 규모의 신사옥을 설립 및 이전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산업용 사물 인터넷에 기반을 둔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솔루션 센터를 신사옥 지하1층에 오픈했다. 실제 플랜트와 동일한 환경에서의 생동감 있는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Top Quartile을 달성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제목 | 날짜 | 출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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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Women in STEM
에머슨 여성 직원에 대한 차별화 된 모임. 여성 직원들의 잠재력과 강점을 끌어올려 좀 더 많은 기회 및 성장을 지원 해 주는 프로그램
Kids in STEM
에머슨 직원의 자녀들이 회사 방문 후, 게임을 통해 STEM 교육에 대한 이해와 향후 기술에 관심있는 인재로 키워 나가기 위한 프로그램
채용시기
상시채용
한국에머슨 인턴십의 경우 정규직 채용을 목표로 매년 10여명의 사업부 및 부서 채용 계획에 따라 이뤄집니다.
3개월 간의 인턴 기간 동안 근무태도와 업무역량을 평가하며 채용을 진행합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에머슨 EPC 영업부서에서 근무 중인 김영순입니다. 사회생활을 시작했던 지난 2001년부터 지금까지 18년 간 근속하고 있어요. 처음 입사했을 당시에는 내부 기술영업(Inside Sales Engineer) 직무를 담당했는데, 이후 외부 기술영업(Outside Sales Engineer)과 고객관리(Customer care), PMO(Project Management Office, 프로젝트 관리 조직) Manager 등의 직무를 거치게 되었죠. 특히 고객관리와 프로젝트 관리 업무는 지난 2014년부터 에머슨 아시아 퍼시픽 본부가 있는 싱가포르에서 수행했었는데요. 그 동안 쌓아온 저만의 경험과 지식, 업무 능력을 EPC 영업에 녹여내고 싶어 올해 한국으로 돌아오게 됐어요.
에머슨은 각 부서의 공석이 생기면 내부 직원에게 우선적으로 해당 직무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줘요. 더불어 그러한 기회를 만들고 직무 적응을 돕기 위해 리더십 교육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시로 운영하고요. 저 또한 앞서 말씀드린 에머슨의 프로세스 덕분에 다양한 기회를 얻게 되었고 여러 직무를 경험했죠. 최근 싱가폴에서 한국으로 돌아와 EPC 영업 직무를 맡게 된 것처럼 말이에요. 이처럼 에머슨은 직원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은 물론 직무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한국에머슨 FSG 부서에서 서비스 엔지니어(Service Engineer)로 근무하고 있는 윤찬석 과장입니다. FSG (Flow Solution Group)부서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용되는 공정정보들 중 하나인 유량 측정에 관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부서예요. 그 중, 저는 서비스 엔지니어로 전반적인 기술지원 및 AS업무를 담당하고 있죠. 하나의 계기가 설치되기 위해서는 현장과 공정에 대한 분석이 필요한데요. 이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기술적인 부분을 지원해주고 있답니다.
신입사원이 서비스 엔지니어 직무로 배정될 경우, 일련의 교육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현장에서 한국에머슨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을 상대하는 일인 만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해요.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않고 현장에 나가면 노련한 고객을 상대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잘 짜여진 내·외부 교육과정과 함께 해외 공장 등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받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에머슨 PWS부서에서 리드 엔지니어(Lead Engineer) 역할을 맡고 있는 한령옥 차장입니다. PWS (Power & Water Solutions)는 한국에머슨이 납품한 프로그램과 설비를 통해 발전소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만드는 부서인데요. 저는 팀 내에서 DCS(분산제어시스템)의 설계부터 납품, 시운전을 책임지고 있죠. 발전소 성능을 진단하여 향후 30년 운전을 위한 최적화 방법을 제시하는 것도 제 담당이에요.
사람들은 보통 모든 것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때 문제점을 망각하곤 하잖아요. 하지만 한국에머슨은 비상이나 돌발 사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정확한 Follow Up을 진행해요. 이미 사건이 터진 후에는 모든 게 정신 없이 돌아가지만 바로 여기에서 진짜 역량과 진가가 나타나죠. 현장과 호흡하며 헌신함으로써 고객과 회사는 단순 계약관계를 넘어 파트너로 함께 하거든요. 고객을 위한 헌신이 결국 한국에머슨의 성장을 촉진하는 선순환으로 작용한다고 생각해요.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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