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국제무역 사무원이 하는 일이 뭘까요?
안녕하세요. 중국에서 국제무역학과 대학원을 졸업해 현재 일사 6일차인 28세 신입 여성 입니다.6개월에 취업준비 후 운이좋게 외국계회사에 취업이 되서 좋아했는데 제가 대학원에서 배운 전공이 업무를 하면서 하등 쓸모가 없다는걸 깨달았습니다.그런데 제가 하는 업무가 한사람이 하는 업무인지 도무지 의아해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PO작성, 인보이스 작성 및 발송, 번역업무는 기본업무인것을 저또한 알고있는데 그 외에,CO 초안, 원본 전달, 견적서 작성, 고객에게 온 문의를 중국본사에 전달하여 상황판단을하고 답변온거 다시 고객에게 전달.여기서 문제의 고객응대에서 머리가 깨질것 같습니다... 중국 본사와 공장이 따로 있어서 고객에서 문의가 들어오면 번역해서 본사에 보내고, 본사직원이 공장에 문의하고 난 다음 그제서야 저에게 답변을 하고, 저는 그것을 번역해서 고객에게 전달하는 구조인데 이 과정이 정말 피가 말려요...저는 아직 신입이고 업무의 흐름을 아직 파악을 하지 못한 상황인데 고객에게 설명하기 위해서는 일의 흐름을 정확히 알고있어야하고, 대리님은 저에게 잘 알려줄려고 이것저것 알려주는데 저는 지금 눈앞에 놓은걸 처리하느라 바빠서 대리님이 저에게 말하는게 제대로 안들리고...고객이 말을 똑바로 하지않고 대충 전달하여 제가 거듭 문의하면 저를 답답해하고... 저는 문의가 들어왔으니 빨리 해결하고싶어서 본사에 재촉하면 재촉하지 말라고하고...거기에 회사 사원은 총 3명이고... 인원이 적으니 업무인수가 주먹 구구식인게 가장 스트레스에요...중국어를 특기로하는 무역쪽에 이상을 갖고 입사했는데 입사 일주일만에 퇴사하고싶네요...그래도 삼개월은 버티고 싶은데...스트레스를 너무 받아서 출근전에 심장이 더 세게 뛰는것 같고, 고객에게 메일 보내기 전에는 손이 덜덜 떨려요..무역 수출입을 담당하는 분들은 대체 정확히 하는 업무가 무엇인가요? 제가 하는 업무가 평균적인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