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 프로그래머
안녕하세요저는 기계공학과 4학년 재학 중인취준 준비생입니다.작년부터 C++, Python을 사용하여서 OpenGL이라는 툴을 이용하여간단한 카메라 기능(확대, 회전, 이동)과 Grid World(3차원 격자 좌표계)부터 시작하여중력과 탄성력 구현, 간단한 체인 형식의 박스들의 동역학적 움직임 구현과SPH(유체를 입자들로 나누어서 움직임을 표현한 것)들에 대해서 구현을 해보았고,지금 현재는 다시 Real Time Fliud Simulation을 짜보고 있습니다.이러한 것들을 짜다보니, 물리 기반 그래픽들을 구현하는 것이 엄청 재밌게 느껴졌습니다.물리 기반 그래픽들을 구현한 논문들도 자주 찾아보았는데 그때도, 제가 기계공학도로서배웠던 공식들을 기반으로 2차적인 공식들(기존의 공식들에서 조금 더 컴퓨터상에서 구현되기 쉽도록 바꾸어진)들도 이해하기가더 수월했습니다.그래서 나중에 직업을 갖게 된다면, 물리 기반 그래픽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하지만 아무래도 비전공자다 보니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 지 감이 안 잡힙니다.프로그래머로서 취업을 하기위해서는 포트폴리오와 자기만의 Github 아이디를 만들어서자기가 만들었던 프로그램들을 정리하는 것들이 필요하다고 들었는데,포트폴리오에 제가 구현했던 그래픽 기능들을 넣으면 되는 것인지아니면 조금 더 체계적으로 하나의 게임에 여러가지 그래픽 기능들을 넣어서조금 더 완성도 있는 프로그램을 포트폴리오에 넣는 식으로 하는 것인지아니면 또 다른 방식의 프로그램을 짜서 포트폴리오에 넣는 것인지 궁금합니다.또, 비전공자라서 그래픽 프로그래머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지금 현재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싶이 Real Tim Fluid Simulation을 진행하면서,입자들이 적게는 3000개부터 많게는 20000개까지 넘어가기에이러한 데이터들을 처리하기 위해서 자료구조에 대한 공부가 부족하다고 생각하여자료구조에 대한 공부를 독학으로 하고있습니다.근래 들어 진로를 생각하니 잠도 안 오고 심리적으로 많이 힘든 상태인 것 같습니다.많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