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먼저 저는 의류 수출회사에서 20년 넘게 근무해 왔습니다.
1. 인턴 경험은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3개월이라는 시간동안 업무를 경험해 본 사람을 약간 더 선호하기는 하겠지만, Critical한 사항은 아니라고 봅니다.
2. 해외영업이나 무역은 그 자체가 중요하다기 보다는, 더 중요한 것은 제품에 대한 경험, 지식입니다. 아무리 영업을 잘해도 제품 생산에 문제가 생기면 아무런 의미가 없거든요. 따라서, 일하고자 하시는 업종의 제품에 대해 관련된 경험, 자격증이 훨씬 쓸모가 있을 겁니다. 국제무역사 등 무역에 관련된 자격증은 저희 업종 같은 경우, 거의 효용 가치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3. 장점이라면, 협소한 국내 시장보다 더 큰 시장과 일함으로써 기회가 많아진다는 것이고, 이국간 삼국간 무역을 통해, 넓은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 있겠고, (물론 이것도 본인 하기에 달렸습니다.), 단점은 챙겨야 할 업무가 내수 업무에 비해 배 이상 많다는 것입니다. 무역으로 수출 및 수입하는 업체들은 기본적으로 일이 많습니다, 그 이야기는 배울 것도 많다는 것이겠지요.
잘 준비하셔서, 본인과 맞는 좋은 직종 찾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 0
2021.01.29 |
Q해외영업 및 무역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