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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매니저로 불리는 아웃소싱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은 인사업무를 대신 처리해주는 영업/영업관리직의 성격이 강합니다.
아웃소싱 기업은 인력채용, 인력관리 등을 대행하는 업체로, 고객사(인사업무를 대신해주기를 아웃소싱업체에 위탁하는 회사)에 필요한 인력에 대한 정보를 받고, 그 정보로 대신 인력을 채용해주고 입사시킨 후 고객사에 입사한 직원들을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여기서 잡매니저는 고객사 몇개를 담당하며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보통 아웃소싱을 통해 입사하고 잡매니저의 관리 영역 아래 있는 직원들은 파견, 도급직으로 불리는 직원들입니다. 잡매니저는 이 파견, 도급직들을 관리하기 위해 노무관련 공부를 하고, 노무 이슈가 있을 경우 고객사의 인사팀과 협업하며 일반 기업 인하우스 인사팀(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HR인사팀 담당자)에서 수행하는 서류업무 등을 수행하므로 인사직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의 위치에 따라 외근이 많은 직무이나 다양한 인간관계를 맺고 소통하기에는 좋은 직업입니다. 실제로 어렵지믄 잡매니저 경력을 쌓은 후 인하우스 인사팀으로 이직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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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07 |
Q아웃소싱 관리자 힘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