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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사태를 기점으로 콜센터 업무 영역은 상당 부분 축소 된 것으로 보입니다. AI기반의 상담 서비스나 사례별 분류를 통한 자동 답변 방식이 각종 비즈니스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콜센터의 업무가 완전히 자동화가 되기에는 많은 시간과 기술의 향상이 필요하겠지만, 장기적으로는 특수 사례에 대한 접근과 처리가 가능한 스페셜리스트 외에는 살아남기가 어려운 시대가 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만일 질문자님께 제시 된 콜센터 업무 조건이 마음에 드신다면 단기적으로 접근하시면 좋겠고, 장래에 대한 새로운 계획을 준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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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01 |
Q콜센터 업무는 비전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