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콜센터 업무는 비전이 없을까요?

조회수 871 2022-03-31 작성


`대기업 정규직 + 주말 근무 x + 근속년수에 따른 월급인상` 등 괜찮은 조건이라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콜센터는 정신적 스트레스 많고 비전 없다는 말은 자주 들어서 현직자분들 조언 구하고 싶네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9
  • 프로필 이미지 mentor0392450 인바운드상담원 / 7년차 Lv 1

    비전보단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저 역시 처음부터 cs 업무를 했지만 그 경력이 바탕이 되어서 그런지 전혀 다른 업무를 할땐 전화업무가 가장 중요하더라구요. 초년생이시면 이 업을 해서 경력을 쌓고 경험을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서비스 업무나 개발이나 디자인이나 모든 업무에선 전화하고 커뮤니케이션이 기본으로 잘 갖추어져 있어야 되더라구요..
    그쪽 일을 하면서 시간이 남으시면 자기개발해서 더 좋은쪽으로 이직해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2022-04-06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3806160 경호·경비 / 15년차 Lv 1

    누구에게나 경험은 좋은 기회 입니다.
    비전은 스스로 만들어가는겁니다.~^^

    2022-04-04 작성
  • 옛날 어른들 말씀에 남의 돈 먹기 쉽지 않다 하셨습니다.일단 도전하시고 그자리에서 최고의 자리를 만드세요. 그만 두더라도 좋은 경험이 되리라 봅니다

    2022-04-01 작성
  • 비전은 기대하진 못 하지만 멘탈이 단단하고 긍정마인드라면 할 만 해요
    초반엔 힘들어도 점점 익숙해지기도 하고 월급이나 직급 인상이 있다면 해보시는것도 나쁘지않을듯

    2022-04-0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870345 아웃바운드상담원 / 4년차 Lv 1

    열심히 해서 팀장이 되는거 아니면 비전 없습니다. 매일 앵무새같은 기분으로 일해야합니다. 하지만 대인관계 거북스러운 분들은 혼자 일하는거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2022-04-0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509422 MD / 15년차 Lv 1

    코로나 사태를 기점으로 콜센터 업무 영역은 상당 부분 축소 된 것으로 보입니다. AI기반의 상담 서비스나 사례별 분류를 통한 자동 답변 방식이 각종 비즈니스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콜센터의 업무가 완전히 자동화가 되기에는 많은 시간과 기술의 향상이 필요하겠지만, 장기적으로는 특수 사례에 대한 접근과 처리가 가능한 스페셜리스트 외에는 살아남기가 어려운 시대가 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만일 질문자님께 제시 된 콜센터 업무 조건이 마음에 드신다면 단기적으로 접근하시면 좋겠고, 장래에 대한 새로운 계획을 준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22-04-0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131760 인바운드상담원 / 4년차 Lv 1

    스트레스 극 입니다.
    이유없는 짜증/욕설 받아야 합니다.
    전 스트레스성 위염으로 고생중이고
    일반적이 사고방식을 가지지 않은 사람이 대부분이며
    비전은 없어요...
    전화벨만 들으면 스트레스받습니다..

    2022-04-0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821643 4년차 Lv 2

    조건은 다 그런데 보통 자회사 느낌 입니다 정규직은맞아도 제가3년정도했는데 스트레스 장난아니예요 인상도뭐 다른회사처럼 조금씩 오르고 실적관리도 해야합니다

    2022-04-0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306293 고객센터관리자 / 5년차 Lv 1

    거의없습니다..

    2022-04-0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