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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상담직군이 비대면이다보니 말투나 억양에 극한 친절도를 보여야합니다. 인바운드, 즉 인입되는 전화에 대한 영업은 특히나 먼저 전화를 주는쪽이 상담의향이 있는 고객쪽이다보니 기대치도 그만큼 클수있는 부분도 감안하셔야하고요.
고객 입장에서는 내 돈을 투자하고자하니 궁금한것도 많고 까다로운 질문도 있을수 있어 투자상품 외에 금융지식도 갖추지 않으면 안됩니다.
금융권 상담직의 특징은 돈의 액수가 천차만별이고 고객의 민감도가 커서 정확한 안내, 잘 모를 때에는 확답 금지(클레임의 강도가 큽니다), 한번의 통화로 끝나지 않을지라도 클린하게 안내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때문에 금융권 상담직 종사자가 타 업종의 상담직으로 이직시 업무 분위기가 적응되지않아 다시 금융권으로 돌아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상담스킬, 금융지식, 끈기와 인내(계속 전화를 받아야하므로)를 갖추고싶다면 금융권 상담직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20대시라고하니 경험삼아 잠깐의 업무파악을 위한 직장이라고 생각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준비하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어쨌든 인생은 경험이니까요. 안겪어본 사람과 겪어본 사람의 해당 직업을 대하는 자세는 천차만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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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13 |
QNH투자증권 인바운드 상담직 서합을 해서 면접을 보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