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구매.자재 업무는 보통의 경우 구매와 자재의 나누어집니다.
아이템이 많고, 매출이 높은 경우(약 500억 이상으로) 구매 부서와 자재부서를 나누죠.
500억 이하 매출 업체는 구매.자재업부를 한 부서에서 수행합니다. 회사마다 케바케지만 보통은 위와같이 운영되죠.
구매는 크게 단가, 업체선정, 신규업체 개발, 마감(금액), 업체 대여자산관리, 업체 관리 등의 업무를...
자재는 발주, 조달, 재고관리, 마감(수량),자재 입출고관리 등의 업무를 합니다.
규모가 소규모인 회사는 위 구매.자재를 같이 한다 보시면되고, 단가는 경영쪽에서, 엄체선정은 개발쪽에서 지원해준 경우가 있습니다.
면접시 질문으로 확인하면 될듯 싶네요.
댓글 0
2023.03.02 |
Q하는일이어떤건지궁금합니다